20살인데 부모가 정신 이상하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0살인데 부모가 정신 이상하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닉네임노네임
·일 년 전
시험 끝난 다음날 1. 낮에 의자에 앉아서 좀 잤음 2. 무기력해서 밥 저녁 한끼만 먹음 3. 저녁에 새로 산 화장품 테스트해 보고 싶어서 눈이랑 입만 화장함 -> 씻기 귀찮아서 잠 자기 직전 지움 4. 휴대폰 자주 봄 5. 1시까지 동성친구랑 통화함(먼저 걸려온 전화) 6. 그 다음날 정오 가까이 됐을 때 일어남 =>이게 ***같은 행동인가요? 저한테는 생각이 있는거냐 없는 거냐 하고 방학때도 그따위로 보낼거냐 했고(전 그럴 생각 없음) 아빠랑 통화하는 거 듣는데 엄마가 내 정신 어디가 이상하다면서 문제 있는 것마냥 뭐라뭐라 하는데 왜 그렇게 과하게 나오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돼요 진짜 스트레스받고 안그래도 기분 별로였는데 우울증 생길 것 같아요 제가 그렇게 잘못했나요?
감정가족고민상담심리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죽지말고열심히살아보자
· 일 년 전
어머니가 기분 안좋은 일이 있으시거나 아님 혹시 어머니가 갱년기가 아닐지?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일 년 전
아무래도 이건 마카님은 공부도 안하고 오래 통화하고 놀고 늦게 일어나고 그러는모습이 많고 어머님은 그런 마카님의 미래가 걱정되고 불안한데 그걸 좋게 전달하고 해결하는 방법은 모르시는거 같아요. 어머님은 표현방법이 세고 걱정이 많고 마카님은 나태하고 많이 노는거같긴해요. 아무래도 요즘 상향평준화가 됐는데 어머님입장에서 미래 어찌될까 걱정 많이 될거고 그걸 표현하고 걱정하는방식이 격하고 부정적이라할까요. 이건 내행동도 조심하고 바꾸고 어머님께 걱정마시라고 그런식으로 말하면 내가 너무 상처받고 우울하다고 진지하게 말씀드려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sername
· 일 년 전
대화의 목적은 정보 전달, 설득, 사회적 상호작용, 정서 표현 등(대화의 예절 참고)이 있다고 해요. 어머니의 대화 목적은 글쓴이님이 공부를 하게끔 하기위한 설득이실듯 싶네요. 정보 전달을 위한 대화는 사실 실생활에선 어려운 것 같긴 해요. 보통 보고 싶은대로 듣고 싶은대로 편집하기 마련이라서요. 그래서 차마 전하지 못한 말을 일기와 같은 곳에 적게 되는듯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일 년 전
위에 댓글엔 뭐 마카님이 나태한 것 같긴 하다는데 제가 보기엔 전혀 그런 것 같진 않네요. 어머니께서 정확히 뭐라고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기준에 전부 넣어서 남을 비하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