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괴롭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내괴롭힘
커피콩_레벨_아이콘튼튼해지자
·일 년 전
팀장님의 언어폭력이 힘들어서 괴롭힘사실은 숨기고 부서이동 요청드려서 부서이동을 하였는데 바뀐직무와 사람들탓에 적응이 힘듭니다.. 그 와중에 팀장이 다른분의 신고로 좌천된상태인데 본래 직무로 돌아가고싶어서 면담했는데 진짜 바뀐팀에도 적응못하고 나약한 제자신이 너무싫습니다. 주변사람들도 무시하는것같은 느낌이들고 진짜 죽고싶우 생각뿐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다은 코치
1급 코치 ·
일 년 전
직장생활의 어려움이 있는 마카님께
#회사생활
#부서이동
#스트레스
#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김다은 코치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며 고민이 많이 되시겠어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마카님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사연 요약
팀장님의 언어폭력으로 팀을 옮기신 후, 바뀐 직무와 사람들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셨나 봐요. 전에 있던 팀장님의 좌천으로 다시 이전 팀으로 돌아가려고 면담을 하셨고, 그 과정 안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스스로에 대한 자책을 하고 계시네요.
원인 분석
이전 팀에서 팀장님의 언어폭력과 괴롭힘으로 마카님은 많이 위축이 되어 있는 상태이신 것 같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새로운 팀에서의 적응도 어려움이 있으셨던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원래의 팀으로 돌아가는 과정 안에서 다른 사람들의 평가나 시선 등이 많이 걱정되고, 스스로에게 비난과 자책이 생겨난 것 같아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bir
· 일 년 전
음 저는 사실 사람이라면 환경이 계속 변화되고 그 환경이 좋지 않다면 당연히 힘들지 않겠어요? 지금 너무 힘들고 적응하지 못하고 언어폭력을 받는 스트레스들로 인해 지칠때로 지치고 너무 힘들실것 같아요.. 그런데 누구나 지칠수있다고 생각해요 지금은 쉼이 조금 필요한거 아닐까요? 사실 현실적으로 직장을 쉬고 관두는것은 불가능하다하는것이 야속한 현실이죠 그러나 마음에 여유 조금두고 지금 당장 상황에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자신의 여유시간 휴일에 취미 생활이라던가 자신이 조금 좋아하는 일들을 만들면 좋지않을까요? 사실 현실적인 조언은 이게 맞지만 제가 하고싶은 말은 주변사람들이 뭐라하든 자신의 삶을 제대로 살면 결국 내가 좋은사람이되고 좋은 사람을 만날수있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너무 휘둘리지 말고 자신이 나약하다는것을 알았으면 이제는 강해질 일만 남은거죠 그러니 너무 힘들고 지금 너무 지쳐도 힘내길 바래요 이미 충분히 잘하셨고 노력하셨고 잘하고계시고 잘하실거에요 너무 수고하셨어요 다 괜찮아질거에요 너무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오늘은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i486dkdl
· 일 년 전
전 상사의 무례하고 기분파행동으로 힘들었는데 제요청없이도 우연히 부서가 바꼈어요 물론 이전부서랑 바뀐부서랑 반반으로 일하고 있어요! 나약하다고 표현하지말아요~ 당연해요! 누구나 처음은 있고 처음은 무섭고 싫고 힘들고 부끄럽고 등등..주변사람들 신경 쓰지말라는말 저도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ㅡ 사회란 기업속에 난 직장인인데 인간관계 꽤 신경 쓰이자나요.. 정답이 없다고 말하고싶지않은데 ㅠ 다른사람들 눈을 ***말고 내할일만 해요! 내일열심히하고 잘하면 아무도 뭐라고 할사람없고 잘한다고 칭찬하고 존경한다고 그런소리도 나옵니다! (저도 이런얘기 안들렸어요,.)눈딱감고.. 남이 어떻게 생각하든말든 "*** 난모르겠고" "넌 지껴라" " 응? 어쩌라고???" 이걸 보실지 모르겠지만 전 사기 배신 다~~~당하고 유튜브 ,책, 정말정말 다보고 딱 내맘에 꽂히는걸로 폰배경화면에 해놓고 하루에 몇번씩봤어요! 제발제발 해봐줘요!!!! 상대한테가 아니라 침묵이 그상대 눈 잠시 (3초)바라보는게 !!완전 힘이라는거! 진짜진짜요! -초딩 왕따 ,중딩 은따, 고딩 친구의 사랑배신, 이하등등지금은 40 경단녀 취업생 드립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