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의 관계가 많이 안 좋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왕따|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들과의 관계가 많이 안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1uvi0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입니다. 성격은 좀 시원시원한 편이고 감정이나 비밀을 잘 숨겨요. 사람들 앞에선 멘탈이 강하지만 혼자 있을 때는 눈물이 많고 현실적&계획적이에요.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데 많이 참고 쌓는 편이에요. 자기중심적이고 나 자신에게 기대치가 커요. 1학년때부터 지금까지 학교만 가면 여자애들에게 가끔씩 은따를 당해요. 거의 왕따 당한 적도 있었어요. 그냥 저랑 같이 올라가는 학년의 여자애들이 너무 싫어요. 같이 이야기 하고 싶고 놀고 싶고 하지만 계속 뒷담 까고 이간질하고 소문 퍼트리고 하는 게 지쳤어요. 따돌림을 당하는 이유가.. 뒷담 내용을 들어보니 재수없고 남자애들이랑 잘 지내는 게 마음에 안 들어서. 고작 그것 때문에 따돌리는 거였어요. 차라리 그냥 대놓고 너 재수없고 싫어. 손절하자. 이러면 차라리 그게 나은데 놀아주다 다시 따돌리고 착한 척 하다가 못되게 굴고 하는 게 진짜 스트레스 받아요. 그냥 무시하면 되는데 그게 잘 안돼요.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이 많기를 바라고 항상 사랑과 관심이 부족해요. 남자애들은 잘 대해줘서 남자애들이랑 자주 노는데 같이 편의점 가고 집에 놀러가고 이럴 때는 여자애들과 가고 싶어요. 여자애들이 다 절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절 좋아해주는 몇몇 여자애들은 같이 노는 걸 귀찮아 하거나 저한테 좀 지나치게 집착하는 애들이여서 같이 있을 때 곤란해요. 차라리 그냥 이 친구들이랑 노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기도 하네요. 저랑 같이 따돌림 당하던 애들도 있었어요. 그래서 서로 동정하며 잘 지냈어요. 겨우겨우 나와 가깝고 소중한 존재가 되었는데 걔도 절 싫어하고 따돌리고 있더라고요. 곧 6학년인데 또 은따 당할 까요? 어떻게 하면 아직도 슬프고 외로운 걸 떨쳐낼 수 있을 까요?
인간관계뒷담친구관계소외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792pu
· 일 년 전
뒷담같은거는 신경쓰지 마세요 자신들의 위치를 알리는 거에요. 자신을 싫어하는 친구들에게도 신경쓰지마요. 다시 새로운 친구를 생기면 돼니깐 가고싶은 인생의 길을 골라 나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