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도 만나기 싫어서 늘 혼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누구도 만나기 싫어서 늘 혼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30대되고 나서 더 심해진것 같다.. 사람에게 상처도 많이받고 실망도 많이해서 이젠 누굴 만나는것도 넘 버겁고 귀찮아서 꺼려진다. 근데 자꾸 주변에선 내게 어디갔다 뭐했다 사진까지 보내면서 얘기한다 관심없는데..오래전부터 관심이 안가고 정 안가는 애들이다. 보자고 해도 미뤄왔다 만나면 자기 과시에 쓸데없는 일상 대화들이 싫었다. 나도 누구좀 만나야 되는데 하면서도 막상 약속잡으면 너무 기가 빨린다.. 왜 이런상황이 온걸까 .. 나도 정상적으로 아무렇지 않게 사람들좀 만나고싶은데 그게 안되니까 계속 이렇게 살것같고 불안해져..이런 내가 비정상같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사람들에게 받은 마카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마음의상처
#마상
#대인관계양가감정
#심리코칭
#심리상담
#이해할수없는자기모습
#내모나
#내가모르는나
#자기이해
소개글
마카님 고민 해결의 단서가 되기를 바라며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사람에게 많이 상처 받고 실망도 해서 사람 만나는 것이 더 꺼려지는군요 그러다 보니 막상 누구를 만나려고 약속 잡으면 너무 기가 빨리고 계속 이렇게 살 것 같아 불안해지고 비정상 같이 느껴지는군요.
🔎 원인 분석
제한된 정보로 어떤 상황에서 어느 정도인지 추론할 수 없지만 마카님은 사람에게 상처를 많이 받고 실망도 많이 해서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해 양가감정이 심할 것 같습니다 즉, 혼자일 때 심심하거나 외로움 등으로 사람을 만나고 싶기도 하지만 막상 만나려고 하면 또 상처 받거나 실망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미리 지치고 흥미를 잃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