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돈 훔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자살|화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부모님 돈 훔침..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중1 이고요.. 여자입니다. 예전에 부모님 돈 45만원을 훔쳤었는데 오늘 자고 일어나보니 아빠께서 경찰에 전화중 이더라고요.. 그래서 전 그만하라고 말리고 제가 자수했는데 부모님은 '미안하면 다냐' 라고하셨어요. 그러시고 아빠께서 '이 ㅅㄲ는 맞아야 정신차리냐 넌 오늘 죽인다' 이러면서 몽둥이를 들고나오더라고요. 우선 맞진않았어요.. (몽둥이로 소파 때리면서 겁주긴함) 또 제가 지금 우울증 (추정) + 화병인거 같아서.. 하고싶은말을 못해서 넘 답답하고 속이 안좋아요.. 자살시도와 자해를 해봤었거든요.. 근데 부모님은 모르십니다. 진짜 살기 너무 싫어요.. 어케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sername
· 일 년 전
왜 돈을 훔쳤어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ausername 그 필요한 물건이 있는데 제 용돈으론 못 살거같아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sername
· 일 년 전
부모님에게 이유를 말해도 설득이 안되셨을지요..? 어떤 이유로 필요한 물건이었을진 모르겠지만, 타당한 이유와 상황은 이해해주실 거라고 생각해요. 부모님도 같은 이유로 돈이 없는 상황이셔서 화가 나신 경우일지도 모르겠어요... 본인을 너무 자책하지 않으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햇oo삐
· 일 년 전
돈을 훔치는 건 하면 안되는 행동인 건 맞아요. 그러니까 다음부터는 안하시면 돼요. 그런데 부모님이 하신 대응은 감정적이었던 것 같네요. 사람이니까 어쩔 수 없죠. 사과드리고 왜 훔쳤는지 그걸로 뭘했는지 다음에는 안그러겠다고 말씀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작성자님이 할 수 있는 건 다 한 거에요. 화를 다스리시는 건 부모님의 몫이니까요. 진심을 다해서 잘못했음을 인정하고 사과한다면 정상적인 부모라면 받아주실 거에요. 부모님이랑 관계는 어떤가요? 평소에 얘기를 자주 하고 부모님이 잘 받아들여주는 편이라면 부모님께 작성자님이 우울하고 답답하고 자해와 자살시도까지 했다는 상태를 알리고 도움을 청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부모님이 작성자님의 감정을 무시하고 작성자님을 탓할 것 같다면 얘기를 안하는 게 나을 수도 있어요. 가족한테 2차로 상처받는 사람들도 꽤 있거든요. 스스로 감정을 인지하고 잘 대응하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해요. 그런데 처음에는 쉽지 않으니까 상담을 받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위클래스에 얘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거기서는 자해 얘기가 나오면 부모님께 연락이 갈 거에요. 그래서 알리고 싶지 않다면 말하고 싶은 데까지만 말하면 될 거에요. 여기에 글을 남겨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