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뭐 때문에 힘든걸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뭐 때문에 힘든걸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진짜 뭐 때문에.. 이걸까? 생각해보면 너무 사소해서 이딴걸로 힘들어한다고? 말도 안돼 라고 생각해보면 사실 거기서부터 힘들었는데.. 난 왜 내 힘듬을 인정을 못 할까 힘들면 안될거 같아 이딴걸로..? 왜 이겨내지 못 하지 ? 왜 난 약을 먹고 있지 왜 난 입원하고 싶어하지 왜 난 피하고 싶어하지 왜지 왜 항상 의문으로 끝나는 내 생각.. 말도 못 해 내 자신이 너무 짜증난다 개싫다 진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on618
· 일 년 전
제 마음 같아서 소름이돋네요.. 예전에 지금만큼 많이 힘들었을 때 우울증을 겪고계신 한 유튜버분의 영상 댓글에 쓰니님처럼 글을 올렸어요 그때 유튜버분께서 해주시는 말씀이 내가 우울증이 있다거나 불안장애가 있다거나 그것도 모자라면 스트레스에 취약한 성격처럼 특정하게 내가 아픈 이유의 원인을 납득해야 나의 아픔이 인정될 것 같다는 말에 되게 공감이 갔다고해요 내가 힘들면 힘들다고 인정하면되는데 남들만큼의 노력도 안한 것 같은데 나 혼자 쩔쩔매는 것 같이 느껴져서 많이 좌절스러운 기분을 자주 느꼈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그 일이 얼마나 사소하든 남들보다 얼마나 잘했든 못했든 내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주려고 노력해요 감정이란게 꼭 일이 생겨서 나타나는 것만은 아니잖아요?? 오늘 몸이 좀 안좋아서 평소에 좋아하던 취미가 잘 안풀릴 때 기분이 저조할 수도 있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었는데 오늘따라 입맛이없어서 기대한만큼 기분이 안따라줄 수도 있는거잖아요! 그러니까 쓰니님이 힘들다고 느껴질땐 아 내가 오늘 힘들어서 그랬구나 하며 스스로 토닥여주세요 힘들면 누구나 입원해서 쉬고싶어해요!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런생각을 했을까 하며 위로해주세요 감정은 그렇게 보살피면서 극복하는 것 같아요 같이 힘내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yeon618 전 의심도 많아서 저와 경험이 좀 비슷한 분들이 위로를 해주시면 그제서야 진심으로 받아드리는 성격인데 저와 똑같으셨다니 조금 더 신뢰가 가고 위로를 받을 수 있었어요 저도 언젠간 yeon618님처럼 용기있게 스스로를 토닥여줄 수 있는 날이 오겠죠? 그날이 올때면 yeon618님을 생각하게 될거에요 진심으로 긴 글 써주시면서 모르는 저를 위로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