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나 빼고 다 행복한거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불행|압박]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세상은 나 빼고 다 행복한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3886h
·일 년 전
세상은 나 빼고 다 행복한거 같아요 나는 하고싶은건 아무것도 못하고 해야할 일만 잔뜩인데 어떻게 다들 하고싶은걸 하면서 행복하게 사는지.. 할일은 해도해도 계속 생기고 취미 활동을 계속 못하고 그냥 이젠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아요 가만히 누워서 잠만 자고 싶어요 근데 또 어제 하루종일 잠만 잤는데 할일은 많으면서 잠만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더라고요 뭘 어떻게 해야할까요..
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작은 틈새의 행복을...
#무기력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스트레스로 인해 무기력에 빠져 있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다른 사람들은 다 행복한 것 같은데, 마카님 자신만 불행에 빠져 있는 생각을 가지고 있네요. 하고 싶은 것은 아무 것도 못하고 대신에 해야할 일만 잔뜩 쌓여 있네요. 그러다보니 이제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그냥 잠만 자는 상황에 이르고 있네요. ㅠㅠ
원인 분석
이렇게 된 데는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이 가장 첫째되는 원인 같고, 두번째는 다른 사람과의 비교의식이 원인이 된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 하는 일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얼마나 힘든지는 다 알 수 없지만 상당한 무게와 압박으로 다가오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그것이 처음에는 견딜만 했을지라도 시간이 계속될 수록 점점 더 힘들어 졌을 것입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