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매일 매일 회사는 나가기 싫고 어줍지 않는 사람때문에 약간 스트레스도 받지만 뭐 직장생활이 다 그런거지 하며 지내요 야근도 뭐 한두시간 하기도 하고요 일은 매일매일이 힘들지만 그럭저럭 지내거든요 집에서는 피곤함과 무기력때문에 집을 잘 치우지못한게 일년은 넘은것같은데 그래도 쓰레기나 틈틈이 구역별로 하루 이틀 걸려 치우기도하고 뭐 그렇게 살아요 날 좋아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에 사는것도 삼십년 도 넘어서 혼자노는것도 좋아하고 그러는데 근데 어느순간부터 너무 답답해요 그냥 목에서 가슴까지 뭐가 콱 막혀서 내려가지 않는 기분이에요 퇴근하고 집에가면 씻지도 않고 누워서 인터넷하다가 유튜부보다가 열시 열한시 넘어서 씻고 머리도 안말리고 누워 또 의미없는 핸드폰하다가 두시넘어서 잠에 드니깐 퇴근하면 목적지는 없지만 그래도 버스타고 백화점도 가보고 핫플도 가고 행궁도 가고 할건 없지만 바람이라도 쐬려고 돌***니는데 그래도 너무 즐겁지도 슬프지도 부럽지도 않는 그런 무 인 상태로 돌***니다 집에 돌아와서 또 씻지도 않고 간단히 저녁을 떼우고 누워서 인터넷 좀 하다가 예능도 보다가 새벽이 다가오는 시간에 씻고 잠에 들어요 늦게 잠들어서 그런지 아침은 매일 커피가 없으면 멍하고 딴세상속의 인물처럼 떠돌***니고 힘들어하는데 저녁에는 잠도 안오고 그렇네요 근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예전에는 그래도 답을 찾아 봤던것같은데 비록 그답이 자기 비하였지만 말이죠 뭘하면 행복할까 하다가 가지고 싶던 게임기도 사보고 동생이 좋아하는 캐릭터 물품도 사보고 우리집 고양이 간식도 사보고 했는데도 즐거움이 없어요 그냥 무…. 이제는 진짜 진지하게 내 잘못인가? 정말 이건 비하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나의 잘못인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저는 위험한 상황인가요 ?
조울불안우울불면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phia87
· 일 년 전
아이고......... 저도 그래요, 사실 몇일 전 까지 엄청 심했다가 요즘 다시 마음이 잡혀 있는 상황이긴 한데 저랑 엄청 비슷하시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일 년 전
@sophia87 어떤 방법으로 잡으셨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phia87
· 일 년 전
음... 종교강요할 마음전혀 없고요 제 이야기를 그냥 털어 놓자면 저는 예수님 믿는 사람이에요. 잡을 수 있었던 건 다른 방법이 아니라 기도 했어요. 그냥 아무 말도 못하고 식탁에서 주여...... 아버지...... 이말만 했어요. 그 때 제 마음속에 “옷 하나도 옷 걸이에 걸 수 없는 너의 심정을 안다” 라는 메세지가 흘러 들어오더라고요. 그 뒤로도 계속 기도를 했어요. 기도하면서 은혜와 능력이 제 마음에서 우울과 무기력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신천지 이런 거 아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