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식 먹토 극복 제발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폭식 먹토 극복 제발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ttii
·일 년 전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감량을 한 1일 1식이 간헐적 폭식이 되었고, 순식간에 피자 한 판을 다 먹고 너무 놀라 토를 한 게 첫 시작이었습니다. 토를 하면 살이 찌지 않으니 하루종일 굶고 자취방에 먹을 걸 왕창 사가 2시간동안 먹고 토를 했습니다. 2년동안 빠짐없이 밤에 매일 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전과 오후엔 밖에서 열심히 살고 밤과 새벽에 저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울증이 심해져 중도휴학을 하고 식이장애 전문 병원에 가서 약을 먹었습니다. 제 마음을 알아주는 시간을 가지니 조금 나아졌지만 매일 하던 토를 바로 끊는 건 어려웠습니다. 상담과 코칭을 받으며 많이 나아졌고 복학도 하고 취업도 했습니다. 통제와 인정 욕구가 강해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커서 제 욕구를 눌러오던 것이 다이어트로 터진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막 먹습니다. 살이 찌긴 싫으니 다 토합니다. 지금은 일상생활을 잘 하지만 매일 혼자 카페에 가서 혹은 밤에 방에서 혼자 디저트(과자, 빵, 과일, 케이크 등)를 먹고 화장실에 가서 토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밥을 먹을 땐 만족스럽지 못해서 혼자 또 먹고 토합니다. 아침과 점심도 잘 먹습니다. 일반인이 먹는 양만큼 먹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채워지지 않을 때 혹은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들 때 디저트류를 먹고 토합니다.. 고치려고 감정일기도 써보고 운동도 해보고 많이 먹어보기도 했으나 많이 먹으면 살 찌기 싫어 토하고, 제 마음을 알아주면 위로해주고 싶어서 또 먹습니다. 토하지 않는 날이 없습니다.. 근데 주변 사람들은 열심히 산다고 멋지다고 몸매도 좋다고 그럽니다. 이걸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병원에도 다녀봤습니다.. 살이 쪄야 해결이 되는 걸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ame14
· 일 년 전
감정 일기를 쓰고 운동을 하는 건 정말 좋아보입니다. 식이장애 문제는 정신적인 부분이라 단시간에 해결이 되진 않아요. 긴 시간에 걸친 치료와 노력이 필요하지요. 문제를 너무 의식하지 마세요. 죄책감도 너무 많이 가지지 마세요. 토 하는 날도 있고 안하는 날도 있고, 안한 날은 자신을 칭찬해주시고 토한 날은 자신을 다독여주세요. 어차피 장기전이라면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문제를 바라보는게 좋습니다. 감정 일기 꾸준히 쓰시고,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운동도 유산소와 근력을 같이 해주면 좋습니다. 조금씩 변하실 겁니다. 토를 하는 날보다 안하는 날이 조금 더 많은 그런 순간이 올거에요. 괜찮아요. 천천히 해나가시면 꼭 정말 괜찮은 날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