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데 할 수가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모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데 할 수가 없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습니다. 공모전에 글도 내고 싶고 사진도 찍으러 다니고 싶고 *** 것처럼 공부도 하고 싶어요. 책도 읽고 싶고 운동도 하고 싶고 별을 보러도 가고 싶고 영화도 보고 싶어요. 이 외에도 하고 싶은 게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할 수가 없어요. 막상 시작하면 제 생각대로 안 됩니다. 글을 쓰려고 하면 생각이 나지를 않고, 공부를 하려고 책상에 앉으면 그 순간부터 공부가 미치도록 싫어져요. 분명 앉기 전 1초까지만 해도 공부가 정말 하고 싶았는데요.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즉시 좌절됩니다. 여기서 오는 상실감과 우울감이 너무 커요. 어쩌면 좋을까요? 저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고 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베츠비임
· 일 년 전
너무 공감됩니다.. 제가 글을 쓴건가 싶을정도로 제 마음이랑 똑같네요.. 저도 해결하지는 못했어요. 다만 제 생각을 조금 적어보자면, 저는 욕심도 많았고 완벽하게 해내고도 싶어서 시작이 어려운것 같더라고요. 막연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머리가 하애지는거죠. 요즘 저는 그래서 작은 목표를 세워보고 있습니다! 일단 이거 먼저 해보자. 하는 심정으로요! 혹은 플래너에 사소하지만 자세한 계획을 적어서 그날그날 정해진 목표를 시행하고는 합니다. 그럼 막연함이 조금 사라지더라고요. 아무튼 저는 요즘 그렇게 지내보려 하고있습니다! 사연자님께서 가지신 고민의 이유가 저와 닮았을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공감되는 글이 보여 이렇게 답 달아봅니다. 오늘은 걱정없이 달콤한 잠에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