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이 왔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번아웃이 왔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거짓웃음
·3달 전
대학생입니다. 이번 학기의 연속된 과제와 조원과의 주기적인 마찰이 정신적, 신체적 에너지의 고갈로 이어졌습니다. 저번 주 부터 온라인 강의도 여러 번 결석하고, 강의 내용 필기 조차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너무 지쳐서 자해를 했습니다. 자연물을 바라보면 자연스레 눈물이 납니다. 매일 새벽을 다음 날의 일과에 대한 걱정으로 마무리하며 지쳐 쓰러져 잠듭니다. 제발 도망치고 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젠히z
· 3달 전
어쩔 땐, 마음 속의 짐을 다 내려놓고 원래의 나를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거짓웃음 (글쓴이)
· 3달 전
@z젠히z 맞아요. 말씀처럼 주기적인 휴식의 이로움을 잘 알고 있답니다. 슬프게도 휴식 시간이 적고, 시간을 낼 수도 없는 상황이어서 한계를 맞닥뜨린 것 같아요. 여유가 된다면 문화 생활로 불안을 잠재우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감기에걸렸다
· 3달 전
에너지를 많이 쓰기도 했고 너무 잘하려는 마음에 아예 하기 싫은게 아닐까요 지칠때는 본인한테 쉼을 조금은 주세요 어쩔땐 대충하고 기분전환으로 가고 싶었던 곳 외출하고 온다던지요.. 종강까지 3주 남았나요 3주만 지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거짓웃음 (글쓴이)
· 3달 전
@감기에걸렸다 가끔은 대충 해도 된다는 말씀이 큰 위안이 됩니다. 종강일을 상기하니 지금이 막판 스퍼트의 시기임을 실감하게 되어요. 도망칠 수 없다면 현재를 느슨하게 임해야겠어요. 혹 감기님께서도 대학생이시라면 마지막까지 함께 힘내보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