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7개월인데 진짜 이혼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결혼하고 7개월인데 진짜 이혼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달 전
결혼하고 부부의 문제는 일방적일순없겠죠 하지만 내가 한 행동이나 말이 상대에게는 극심한화가 난다 하고 그러니 아 나는 이사람을 잘몰랐구나 하고 사과하고 그러먀 싸우고 사과하고 만났는데 어느날 남편이 서울에 일때문에 갔다가 본인 대학동기를 만나고는 저랑 연락하고 있으면서 친구랑 둘이서만 잘놀고있는척 해놓고 남편의 같은직장 여자동료들을 같이 일때문에 올라왔다는거 아니 서로 연락해서 만나 2대2로 새벽5시까지 놀았네요 나한테는 친구랑 둘이 있는척 사진 동영상보내고 말해놓고 정말 손발이 너무 떨리더군요 그래서 직장동료들 만나 술마시는일은 없을거라거 본인이 단언해놓고는 이제와서야 언제까지 그걸 지키고있어야 하냐며 연락두절되고 술을 마시고 들어왔네요 그래놓고는 본인은 하루종일 우리가 연락하고있었던것도 아닌데 전화오는건 알았지만 안받은건데 멀 잘못한건지를 모르겠답니다 전 무조건적인 사과와 잘못했다는 이야기를 듣고싶은데 본인은 오히려 평소에 습관처럼 말하는 이혼하자 진짜 끝이다 라며 본인귀책이니 이라이러힌 보상을 주겠다 하고 짐챙겨 나가겠다고 하더니 짐은 쌌지만 저의 연락처는 다 차단하고 본인만 나갔네요 평소에도 싸우면 헤어지자 끝이다 차단은 일상인데 내가 일방적으로 상처받은거에 대해서는 사과를 받지못하니 저도 이제 무너지네여 어디서 부터 잘못된건지도 모르겠고 평소에도 본인은 결혼했다고 맞춰살아야 하는지를 모르겠다고 하는 사람이였던지라 제일 큰 문제가 생겼던건데 이제 저도 끝 마무리를 짓는게 맞는걸까요?
부부상담부부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BIYA
· 3달 전
남편이 새벽까지 연락이 되지 않아 걱정고 불안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 마음을 남편에게 공감받고 사과받고 싶으셨을 것 같아요. 그런데 남편분께서 자신을 향한 부정적인 감정을 이해하기보단 회피하며 대처하시네요. 대화를 해도 공감과 이해가 단절되면 벽을 만난 느낌이죠. 저도 참 노력해봤지만 좌절했었습니다... 일단 싸울때 부부간에 규칙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1. 집나가지 말기 2. 이틀내로 화해하기 같이요. 부부상담을 통해 상담사님과 규칙을 정해보세요. P.S. 진짜 남편이랑 대화는 힘든것 같습니다. 저도 답답해죽겠어요. 지시적으로 간략하게 " 집안일 하는거 수고했다고 칭찬해줘요."라고 해도 "너 다른 주부들보다 수고안하잖아~"이러는 식이에요. 휴... 맞벌이에 집안일 다 제가 맡아서하는데...진짜 힘든데.. 몸이 힘든것보다 이해받지 못한다는게 더 힘들어요.ㅠㅜ 글쓴님 글 읽다보니 "사과받지 못하니 저도 이제 무너지네여"부분에서 너무 울컥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sw1913
· 2달 전
사람은 쉽게 안바뀌어요.. 길지 않을 때 RUN 하심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