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의 긴장감과 우울증상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직장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생활의 긴장감과 우울증상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BFDrifter
·9달 전
안녕하세요 일한지 10년차 정도 된 직장인입니다. 모든일이 그렇겠지만 특히 업무 특성상 더 긴장할 일이 많습니다. 일한 기간이 얼마 되다보니 이제는 자연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가끔은 나도 모르게 숨을 참고있다는 것도 느껴집니다. 그런데 문제는 퇴근하고 나거나 특히 금요일에 퇴근하여 공휴일에 쉬게되는 순간이 오면 급격한 우울감이 찾아옵니다. 퇴근해서 기뻐야 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인지 쉬는날 가만히 있으면 불안하고, 자기계발이든 취미활동이든 소비활동이든 하게 됩니다. 주변에서는 부지런히 사는 이른바 갓생러라고 하지만 속마음은 편치만은 않네요 제가 궁금한 것은 1. 평소 일할떄 긴장을 많이하게 되는것과 퇴근후 긴장이 풀리면 우울감이 찾아오는 것이 진짜로 관련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2. 그렇다면 이렇게 일하면서도 이런 증상을 해소할만한 방법이 있다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9달 전
우울증내지 여러 인생의 우여곡절이 많은 1인으로서 제가 보기엔 일이 바쁜것과 상관없이 멘탈의 문제라고 봅니다. 보면 결국 가만히 있음 불안하기에 계속 움직인다고 하신걸로 보아 쉰적이 없었을거 같은데 그런데도 불안하다는건 마음속의 불안은 결국 멘탈의 문제라고 보이거든요. 그럼 해결방법. 이라고하긴 확실하진않고 뻔한소리같지만 마음을 편히 먹으세요. 법륜스님 영상을 찾아보면 스님께선 항상 문제를 어렵게***말고 심플하게 보고 해결하기를 조언하시거든요. 지금상황을 보면 의식주문제없고 10년차 경력있고 쉬는날엔 부지런히 무언가하고계시죠.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스스로를 옥죄고 있다고봅니다. 편해지세요. 그리고 본인의 인생의 목적,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보아하니 p형은 아니고 J형인 계획형 일거같은데 계획을 타이트하게 ***말고 넓게 멀리 봐보세요. 나는 무엇이 되고싶어서 이러는가 생각해보세요. 그저 불안함을 떨쳐버리기위함이 아닌 내 인생의 재미를 찾아보세요. 그런마음을 가지세요. 인생이요, 마카님. 다양한인생이 있답니다. 돌아가는인생들, 벅찬인생 위치에선 마카님은 정말 배부른 고민을 하고계신거랍니다. 그리고 배부른고민은 보통 멘탈과 스스로를 돌이켜보면 되고요. 인생 쉽게 ***수도 있지만 마카님은 이미 많이 노력해오셔서 쉽게 망하지않을거예요. 망하고싶어도 못할거고요. 걱정마시고 좀 숨 좀 놓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까몬라온2030
· 9달 전
한직장을 꾸준히 오래 다닌것만으로도 대단해요, 만일 이직을 자주 한다 해도 포기 하지 않고 매일 지루하고 평범힌 일상을 해온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 가만히 있는 시간이 불안 하다면 명상은 어떠세요? 혼자만의 시간을 편안히 보내면 좋겠어요, 감정일기 추천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대면하는인격체love0428
· 9달 전
@내공간의자유 우와.. 마카님... 너무. 옳은 소리라.. 저한테 하신 말씀인줄 알았어요.. 저도. 배부른 고민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대면하는인격체love0428
· 9달 전
10년 차 직장인도... 긴장감에... 힘들어하시는 줄 몰랐어요.. 내려놓기 연습을 전. 하고 있어요.. 마카님도.. 그래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9달 전
@대면하는인격체love0428 무슨 사연과 인생인지 댓글단걸로 알 수 없어서 들어가서 마카님 글을 약간 읽어보니 생각이 많고 정리가 안되고 혼돈이 많아보이시네요. 배부른고민인지는 모르겠고 머릿속이 복잡해보이세요. 인생은 결국 생각이 많아지면 부정적인 쪽으로 빠지고 복잡해지기에 심플해지는걸 추천드리며 법륜스님영상들 추천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대면하는인격체love0428
· 9달 전
@내공간의자유 네... 법륜스님 영상.. 보는 연습 하렵니다.. 집중훈련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