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칠대로 지쳤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칠대로 지쳤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ohowareyou1
·9달 전
저는 21살 여성 입니다. 저는 배가 자주 아프고, 머리가 심하게 아프고,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는것 때문에 병원 입원을 한달에 한번씩 할정도로 증상이 악화와 호전이 반복 되었습니다. 원인불명이고, 염증수치는 생각외로 괜찮았고, 스트레스 때문일 확률이 크다 정신건강의학과를 가보는게 어떻겠냐 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저는 부정하고 여러병원 더 다니면서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근데 다 똑같았고, 정말 내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을까 하고 절대 안가려고 했던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을 했는데, 원장님은 얘기를 들으려는게 아니라 오히려 듣지도 않고 질문을 던지는 모습에 내가 여길 왜 온거지? 하는 생각이 1차로 들었고, 무작정 검사도 해***도 않은채 신경 안정제를 처방하려고 하여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조금이나마 얻*** 간거였는데 말이죠. 다 소용 없는것 같습니다. 무엇이 저를 이렇게 힘들게 하는지, 뭐 때문에 힘들어? 왜 힘든건데? 라고 물으면 나도 모르겠어. 라고 대답하는게 일수 입니다. 힘든게 너무 많은건지, 힘든것들을 잊으려고 하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저의 마음은 항상 늘 불안한데, 가족들은 제 곁에 없고 제 편이 아닌거 같습니다. 스트레스 원인 중 1번이 가족이기도 하고요. 혼자 타지로 나와 직장을 다니며 살고 있는데, 기존 스트레스 보다 2배 더 느끼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더 잘해야지, 누구보다 나는 강해. 이런 생각을 늘 합니다. 하지만 무너지는게 일수고, 최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들때 웃으려고 하고, 다른 재미난 일들도 해보려고 시도를 합니다. 이제는 무용지물 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불안우울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정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우리의 몸과 마음은 우리에게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불안
#신체화
#스트레스
#가족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저는 마인드카페 전문가 이정민입니다. 이렇게 글로나마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신체증상으로 힘들게 느끼고 계시네요. 심장이 두근거리는 것 때문에 병원에 입원을 할 정도라면 정말 걱정되고 불안하실 것 같아요. 원인을 알면 치유를 할텐데 병원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니 더욱 답답하고 울적한 마음이 드실 것 같습니다. 힘들게 용기내어 찾아간 정신건강의학과에서도 만족스럽지 못한 치료를 받으신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스스로 이겨내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과 시도를 하시지만, 그게 마카님을 아직 편안하게 해주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도 많이 찾아보셔서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어요. 우리의 마음은 잘 돌봐주지 않으면 마음에 쌓여있는 무언가가 신체적인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게 심해지면 '신체화'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 소화불량, 심장의 두근거림 등 원인과 치료가 어려운 증상이 나타나면서 더 불안하고 괴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그동안 내 마음의 불편한 감정들이 잘 다뤄지지 않았다는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우리의 몸과 마음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모두 다 원인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원인을 빨리 알아차리고 대처하는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현재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가족의 스트레스가 크다고 하셨고, 타지에 나가 회사생활하는 것에서도 어려움이 있으신 것 같아요. 무엇 때문에 힘든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시면 모르겠다고 답한다고 하셨는데, 어느정도는 이미 파악하고 계신 것 같아요. 그 문제를 명확하게 정리하는 단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정리가 되고나면 자연스럽게 해결책이나 대처도 찾아질 것 같습니다.
심리상담에서는 마카님께서 어떤 이유로 이유를 알 수 없는 증상이 나타나는지 근본적인 마음의 상처나 어려움을 함께 찾아갈 수 있습니다. 혼자서는 찾아지지 않는 그런 어려움을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좀 더 안전하게 찾아가실 수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혼자서는 생각하기 힘든 대처나 해결책을 전문가의 도움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은 정신건강의학과의 치료와는 많이 다릅니다. 마카님을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마카님의 문제에 함께하는 전문가를 만나신다면 마카님의 생각보다 더 빨리 마카님의 증상이 사라지실 거예요.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개나리e
· 9달 전
힘든 세상 마음을 나눌수 있는 곳이 있으니 감사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eeport1
· 9달 전
힘드시군요 저도 많이힘들었답니다 그나이보다 조금더 어렸을때요~ 병원을 바꿔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님 상담소를 찾아보는거는 어떨까싶어요~ 아님 청소년센터같은곳도 있어요~ 위센터나 청소년쉼터같은곳도있구요~ 딸뻘되는데 마음이 안타깝네요ㅠ 토닥토닥 .... 제가 도움이 될수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는제비
· 9달 전
병원을 바꾸셔야 할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NM123화이팅
· 9달 전
자신이 바뀌지않으면 안되더라구요 힘냅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썬더Thunder
· 9달 전
"당신 집안의 벽이 기쁨을 알기를." "모든 방이 웃음을 놓지 않고, 모든 창문이 위대한 가능성에 열려 있기를." [메리앤 랫마쳐 허쉬 曰]
커피콩_레벨_아이콘
썬더Thunder
· 9달 전
인 더 스톰 트레이닝.. 해 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