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이 상황인만큼 전문가의 답변 받고 싶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황이 상황인만큼 전문가의 답변 받고 싶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게사루토
·9달 전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현재 고3이고 친구들과 관계 문제로 많이 문제가 있었고, 고등학교에 올라올 땐 중학교 친구들과 관계를 모두 끊은 상태로 고등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처음엔 중학교 때 친한 친구랑 얘기하다 서로 스트레스를 받았고, 그 친구가 먼저 같이 자해를 하자는 얘기가 나왔고, 어느순간부터 저는 제 몸에 상처를 내는 일이 종종 있 었습니다. 자해한 상처를 걸려서 중학교 2학년에 위클래스에서 꽤 오랜시간동안 상담을 받았습니다. 이 이후로 또래 여자아이들과 친해지는게 조금 힘들었습니다. 믿기 힘들기도 하고 뒤에서 뒷담화가 오갔던 여자아이들 보다 털털한 남자아이들이 편하게 느껴졌고 남자아이들 한테 의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남자***친새x 즉, 남미새로 박제 당한 적이 있었고, 중학교 졸업 할 때는 완전히 혼자가 되어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외로움 등 다양하고 복잡한 감정들은 사라지지 않았고 올해 6월에 한 번 더 걸려 위클래스에서 상담을 받다가 7월 이후로 취업을 나 오게 되어서 상담을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5월 달에 알바하는 도중 숨이 안쉬어지고 눈 앞이 캄 캄해지며 서있기도 힘들어 털썩 주저 앉는 일이 두 번 있 었고, 사람이 많은 출근길 지하철 등 많은 사람들 사이에 껴있으면 숨쉬기 불편하고 어지러운 느낌이 듭니다. 잘 때 다리를 가만히 못 있는 하지불안 증후군? 증상도 약 간 있는 거 같고, 재미있게 놀다가 막상 혼자가 되면 우울 해지고 뭔가 의욕이 없어집니다. 재밌게 놀다가도 우울해지고 금방 기분이 전환되기도 하구요. 남자친구랑 많이 싸우고 자주 헤어지는데 그럴 때마다 밥도 잘 안넘어가고 입맛이 없고, 웹툰에서 자기자신을 칼로 찌를지 고민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그 사람을 저로 대입해서 생각해본 적도 있습니다… 제대로 된 상담을 받아보는 게 나을까요?
공황조울증약물치료상담치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ckduck
· 9달 전
오랜기간 많은 일들을 겪으며 이런저런 말못할 고민들이 정말 많으셨겠어요 지금 이렇게 글을 쓰면서도 많은 고민을 하셨을거라 생각이 들어서 더 안아주고 토닥여주고 싶네요. 글을보니 이미 자해와 공황장애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여져요. 또한 우울감으로 인한 수면장애 패턴도 하지불안 장애 증상에서 찾아볼수 있구요. 자세한건 검사를 더 해봐야 알겠지만 오랜기간 지속된 증상들은 단순 상담으로만 해결하기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가까운 병원을 통해 지속적인 상담과 약물치료의 도움을 받는다면 호전될 수 있죠 신체의 증상때문에 병원부터 찾아가라 하지는 않을게요, 대신 지금 가지고있는 마음에 상처만큼은 꼭 약을 발라주었으면 좋겠어요. 그게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수 있을거라고 믿어요. 지금까지 잘해왔어요. 앞으로도 잘할거라 믿어요. 고생했어요, 우리 조금더 웃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