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대해 생각 할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증|피해망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생에 대해 생각 할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달 전
내가 인생을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인지 왜 살고 있는지 등등 파고들어가면 끝도 없이 생각한다. 오늘도 깊은 생각을 가지게 되었는데 인관관계때문에 생각에 잠겼다. 오늘 학교에선 그냥 친구 옷 단추하나 풀었다고 친구 남친이 내 머리 여러번 때렸다. 그리고 다른애가 나한테 손가락 욕하면서 뭐라뭐라 하길래 뭐라했냐고 물어본것 뿐인데 피해망상 있냐는 소리도 들었고 내가 같은 여자애랑 계속 붙어있으니까 레즈냐고 그러고 친구남친은 나한테 ㅆㄴ ***ㄴ 욕이란 욕은 다 쓴다 친구는 옆에서 말리지도 않는다. 물론 나도 욕은 했다 인정하는데 나는 항상 내가 먼저 하진 않는다. 난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곱다 주의이기 때문에 먼저 ***떨면 나도 그때 똑같이 갚아주는 정도다. 나는 집에서 왕복 3시간 학교를 다니고 새벽 4시에 항상 일어난다. 방과후도 꾸준히 한학기, 방학 빠짐없이 항상 들었다. 방과후고 학교고 빠진적도 없다. 이번에 바리스타 자격증도 땄다.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있다 자부할 수 있는데 누구보다 힘들게 노력하며 살고있는데 저런말을 은근 꾸준히 들으니 너무 힘들고 내가 왜 저런 소리까지 들어가며 힘들게 사는지 이미 학교 생활로도 힘든데 현타 씨게온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9
· 8달 전
작성자님은 정말 제가 존경할만큼 성실하고 열정이 넘치시네요..! 그런데 주변 환경때문에 많이 힘드셔서 안타깝습니다.. 학교 안에서의 인간관계는 정말 어렵죠.. 그깟걸로 작성자님이 무너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진심으로.. 남들이 내뱉는 말이 무시하고 싶어도 깊은 상처로 남는 거 알아요. 그런데 그럴수록 내가 더 성공해야지! 라는 마인드를 갖고 열심히 사는 모습을 직접적으로 보여주세요. 내가 너희들보다 낫다고 생각하면 걔들 뭐라 떠드는거? 솔직히 지나가는 개가 짖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너무 자만에 빠지는 것도 위험하지만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건 가볍게 털어버리세요. 제가 하는 말이 다 정답은 아니지만 그저 도움이 될까싶어 제 의견을 드려요. 하고 싶은 말있으면 당당히 맞서서 말하되, 그들처럼 개가 되진 마세요. 지금 너무 잘 하고 있으니까 항상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만 인지하세요. 혹여 그들에 대한 증오와 동시에 자기애(자만)가 커진다면 또 다른 외로움같은 문제점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작성자님과 맞는 친구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작성자님의 앞길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