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디디67
·9달 전
22년부터 (안좋은사건)이 계속 떠오르고 힘들어했는데요 그때부터인지 어떤것에 집중하기도 조금 힘들고 모든것에 예민해요 청각도 과민한것 같고 이런데 이런거는 약 먹어야 될까요? 어떡해야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9달 전
약물복용과 함께 심리치료를...
#심리치료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좋지 않는 사건이 계속 떠올라서 힘든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22년부터 좋지 않는 사건이 계속 떠올라서 힘들어 하고 있네요. 그 때부터인지 어떤 것에 집중하기도 힘들고 모든것에 예민해져 있네요. ㅠㅠ
🔎 원인 분석
이렇게 된 것은 부정적인 생각이 마카님의 에너지를 빼앗아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부정적으로 생각으로 인해 생각이 나뉘인 것입니다. 무엇인가에 집중하려면 한가지 생각에만 몰입할 수 있어야 하는데, 자꾸만 부정적인 생각으로 생각이 흐르다보니 몰입하려고 해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스스로 생각하기에 지금이 상황이 상당하다고 생각된다면, 약물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약을 먹지 않겠다고 하는 것은 바람직한 태도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대신 꼭 약물복용과 함께 심리치유도 겸하여 받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왜냐하면 약은 그 약효가 지속되는 중에는 효과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약효가 떨어지게 되어있고 의존이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약물 복용은 처음에는 도움을 받다가 점차 증세를 보아가면서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심리치유를 받아 힘든 상황에서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정도까지 나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이 되어서 치료를 종결하면 재발의 위험 없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