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준 사람이 똑같이 당했으면 좋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배신감|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처 준 사람이 똑같이 당했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EO8S
·9달 전
10년 넘는 인간관계인데 뒷통수를 거하게 맞아서..제 뒷담하고 제가 친하게 지낸 무리에서 절 왕따시켜서.. 밤에 잠이 잘 안오네요. 그 인간도 똑같이 당했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생각하지 말라고 그런 마음이 본인을 더 힘들게 한다는데, 원망하고 미워하지 않으면 너무 답답한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뒷담친구관계손절인간관계소외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억울함이 커요.
#손절
#뒷담
#소외감
#인간관계
#친구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10년 넘는 인간관계의 배신으로 마음이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10년 넘는 관계임에도 배신을 당하는 사람의 마음은 말로 말하기도 힘들고 배신감에 잠이 안 오는 것 같습니다. 억울하고 화가 나서 힘이 들고, 상대방에게 대한 복수가 생각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화난 감정을 오래 가지고 있어서 마카님 자신이 너무 힘든 상황이어서, 이를 해결 하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 배신감과 억울함이 마카님의 마음을 힘들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용서하고자 하는 마음과 억울함에 대한 갈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자신에 대한 감정에 대한 이해와 수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억울한 자신의 감정을 수용하고 공감하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수용하는 것입니다. > 용서하는 마음이 있다면, 용서라는 것이 화해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받아 들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우선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마음에 느껴지는 다양한 감정을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공감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카님의 다양한 감정을 수용하고 이해하는 것을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ght24
· 9달 전
너무 나쁘네요 그 인간 10년이나 함께했으면서 배신이나 때리고 똑같이 당했으면 하는 마음 공감해요 저는 친구가 살짝 무례하게 말해도 기분 팍 상하는데 질문자님은 얼마나 기분이 나쁘시겠어요 그리고 원망하고 미워해도 괜찮아요 사람이 화를 너무 묻어두기만 하면 병이 되니까 낼 땐 내야돼요 그냥 "뭔 저런 쓰레기가 있나" 이렇게 신나게 미워하면서 보내버리면 내 정신건강에도 좋고 골머리도 안 앓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