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책임감 때문에 학교를 가고, 책임감 때문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책임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달 전
나는 책임감 때문에 학교를 가고, 책임감 때문에 과제를 하고, 책임감 때문에 일도 가고, 책임감에 운동도 가고 이 놈의 얼어죽을 책임감 때문에 살아있는 것 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fulness22
· 9달 전
마카에 글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저와의 약속을 지킬수 있었어요! 저는 장기간 우울증을 앓는중이고 최근들어 매일 저녁에 산책하는걸 실천중이에요. 오늘이 44일째 성공이네요! 근데 가끔씩 주체없이 우울해지고 외출이 힘들어질때가 있는데 오늘이 그랬거든요.. 마카님의 글을 보고 침대에서 박차고 일어나 산책을 갈수 있었어요!! 책임감이라.... 이 글을 읽으니 '나도 마카님처럼 책임감이 있다면 산책을 가야겠다'는 마음이 번쩍! 들더라구요. '책임감 때문에 살아있는 것 같다'라... 많은 생각이 드는 말이네요.. 저는 사실 재작년 4월 2일에 ㅈㅅ시도를 했어요.. 정말 죽을 마음으로요. 그후로는 안했지만 어찌저찌 숨이 붙어있는채로 살아있네요.. 뭐 때문에 아직 살아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 죽지않고 살게된 이유가 있으니 그때 숨을 건졌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살아있는동안에는 열심히 살아야하지 않겠나 싶어요. 언젠가 제가 저의 목숨을 끊어서 죽든, 어떤 병에 걸려죽든, 아니면 어느날 하루 아침에 사고로 죽든 죽고나면 정말 끝인거니까. 인생이 끝났는데 열심히 살지 않았다면 아쉬울거같아요. 재작년에 저에게 살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는데 최선을 다해 삶을 이어가지 않는다면, 저에게 기회를 준 어느 누군가에게 실망을 줄거같아요 .. 그래서 살아있는동안에는 열심히 한번 살아보는게 좋겠다 싶어요. 분명 마카님도 목표나 어떤 마음가짐이 있어서 학교를 가고 과제를 하고 일도 하고 운동을 하는거라고 생각해요. 꼭 책임감때문만이 아니라.. 그 목표/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건 어때요? 그리고 힘들지만 그럼에도 출석하고 출근하고 운동도 하고 과제도 하고, 잘 해내시고 계시는거 같아 대견스럽고 멋져요! 저라면 불가능했을거에요 분명..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요. 주절주절 말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저희 둘다 목표를 위해 아자아자 힘냈으면 해서 적어봐요 :)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달 전
@Mindfulness22 제가 뭐라고… 이런 자잘구리한 글로 도움이 됐다니 깜짝놀랐어요. 제 글을 읽고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도움이 됐다면 그건 저 때문이 아니라 마카님의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아무 것도 아닌 글을 읽고도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이요. 저도 우울증을 앓고 있어요. 병원을 다니면서 꽤나 호전이 됐지만 아직도 죽고 싶다는 생각은 끊이질 않네요 잠깐이나마 저에게 살 이유를 주셔서 감사해요. 저보단 더 행복하게 사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fulness22
· 9달 전
마카님이 뭐냐뇨... 우울증도 있고 하지만 너무너무 잘 해내고 계시잖아요. 대견하고 멋지다는 말, 진심이에요! 저는 우울증으로 대학교 휴학도 하고, 풀타임으로 일 안한지 벌써 6년째네요;; 어떻게 일하고 공부를 하며 운동까지 동시에 가능한지 신기할 따름이에요. 저는 1가지도 부들부들대며 힘겨워했는데.. 저의 능력이라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이런 긍정적인 말 근처에 있는 사람들이 해주면 참 좋을텐데.. 저희 둘다 행복해져야죠!! 행복해질수 있을거에요!! 응원해요, 마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