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학생들도 매일 실천한다는 하루 기분 관리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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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달 전
하버드 학생들도 매일 실천한다는 하루 기분 관리법 1. 오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는 것은 사서 고생하는 것이다. 걱정하는 대로 다 이뤄줬다면 이미 지구는 멸망했다. 2. 즐길 수 없다면 피해라. 도망치는 건 비겁한 게 절대 아니다. 3. 인생은 원래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 원래 그런 것 투성이다. 그러니 괜찮다. 4. 내가 이렇게 별로인가? 라고 느끼게 하는 사람은 절대 만나지 마라. 5. 인간관계에 연연하지 말자. 떠날 사람은 아무리 붙잡아도 떠나고 남을 사람은 모든 사람이 적이 돼도 남는다. 6. 내 곁에 끝까지 남는 건 나 뿐이다. 나를 위해 인생을 살아가자. 7. 기대지도 말고 기대하지도 말자. 기대하지 않은 실망은 극히 적다. 8. 한 번뿐인 인생 후회 없이 살자. 남의 눈치 보면서 못 했던 거 과감히 해도 상관없다. 내 삶이다. 9. 사과할 일에만 사과하고 함부로 고개 숙이며 주눅 들지 말자. 10. 내 인생의 0 순위는 언제나 나 자신이어야만 한다. 11.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순 없다. 이 사실을 받아들이자. 12. 말을 많이 할수록 나만 깎여진다. 말은 최대한 닫고 귀는 최대한 많이 열자. 13. 나를 괴롭히는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자. 어쩌면 나를 옭아매는 건 나 자신이다. 14. 하루에 몇 번씩 라도 나를 위한 응원을 하자. "다 잘 될 거야." "난 잘하고 있어." "괜찮아." 15. 지치고 힘들다는 것은 지금 내가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증거다. -출처 selflove cla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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