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과 불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긴장과 불안?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달 전
왜 학교가는날이 다가오면 올수록 긴장되고 불안해지는거같을까요. 궁금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9달 전
보통은 다시 등교를 하면 나아지지만...
#등교에대한불안
#수면패턴지키기
#이전의생활살피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등교일이 다가올수록 불안하지는 마음이 느껴지는군요. 이런 마음을 어떻게 이해하고 다뤄가야할지 고민이 되어 글을 남겨준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학교를 다닐 때 뭔가 부담스럽거나 지치는 면이 있었다면 연휴나 방학을 기다리며 학교에서의 스트레스를 좀 풀고 싶은 마음이 있었을 것 같아요. 그럴 경우 학교를 다닐 때는 할 수 없던 것을 하면서 그동안의 긴장이 풀어지는 시간이 있었을 것 같구요. 관계나 학업에서 무난한 편이었다고 해도 아침에 의지를 내어서 등교 준비를 하고 수업에 집중하려는 부분들은 꽤 에너지를 필요로 한답니다. 그렇기에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지내다가 다시 이전의 패턴으로 돌아가야하는 것이 부담되다 보니 등교날이 가까워질수록 긴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어떤 것으로 긴장되고 불안해지는지를 찾아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 학교를 다닐 때는 어떻게 지냈는지, 그때 당시에 부담스러운 점은 없었는지, 그런 부분들을 어떻게 그동안 견뎌왔는지 살펴봐야할 것 같아요. 방학이나 연휴 중에는 그런 부분이 존재는 하지만 막상 마주하지는 않다보니 잠시 이완이 되었을 수 있을 거에요. 그런 가운데서도 만약 평소 마카님이 학교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무난히 지내는 편이었다면 지금의 긴장과 불안함은 막상 다시 등교를 하게 되면 며칠내로 정도가 줄어들거나 사라질 수 있을 거에요. 불안함은 내가 그 상황에 놓여있고 무난히 하는 면들이 확인이 되면 차츰 안심으로 바뀔 수 있답닌다. 그러기 위해 학교를 가지 않을 때에도 학교를 가는 패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이 필요해요. 특히 수면 시간의 경우 많이 달라지게 되면 등교할때에 더 많은 피로감을 느끼게 될 수 있어요. 그러면 피로감이 불안을 느끼기 더 쉬운 상태가 되게 하기에 수면과 식사시간을 일정히 하는 부분은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답니다.
다시 등교를 하는데 있어서 이곳에는 표현되지 못한 어떤 어려움이나 부담감이 있다면 먼저 상담을 통해 그 생각을 좀 걷어내는 시간도 필요할 것 같아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며 파이팅~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