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콤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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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력
커피콩_레벨_아이콘여우난곬족
·10달 전
한시간씩 계획을 짜도 다짐은 30분을 넘지 못하고 자꾸만 눕고 자고 싶다. 학교에서 적응 못하는 내가 그냥 인생에서 나를 사랑하지 못하는 내모습이 너무 패배자 같습니다. 미래를 생각하면 너무 막막하고 낮잠 자는 것조차 시간낭비 같아 불안하고 막상 뭔가 하려면 집중이 전혀 안됩니다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는 오래 되었고 친구들과 연락도 부담이 되어 그만 두었어요. 힘을 가장 많이 내야할 시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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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10달 전
작은 계획을 세워보세요.
#무기력
#미루기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계획을 세워놓고 자꾸 그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고민인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무엇인가 하려고 계획을 짜도 그 다짐은 잠깐 뿐이고 자꾸만 눕고 자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그러다보니 스스로 패배자 같고 불안한 마음이 심해져 집중도 안되고 있네요.ㅠㅠ
🔎 원인 분석
이렇게 된 데는 불안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발목을 잡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과 염려로 인한 불안, 지금 당장 무엇인가를 해야 되는데 자꾸만 미루는 자신에 대한 불안 등이 많은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불안을 야기하는 생각을 고쳐주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먼저 계획은 세웠지만 다짐이 무너지고 자리에 눕고 싶을때, 어떤 생각이 머릿 속에 스쳐가는지 그 생각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에 그 생각이 과연 맞는 생각인지, 스스로 만들어낸 과도한 생각인지를 따져 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자동적으로 떠오르는 생각을 합리적인 생각으로 바꾸어 준다면 불안은 상당부분 완화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심리적인 장애를 조금 해소한 다음에는 실제적인 방법으로 계획을 작게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다짐이 30분 정도 간다면 30분 정도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 보는 것입니다. 작은 계획을 세워 하나씩 실천해 가다보면, 아, 나도 이렇게 하면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들 것입니다.
심리적인 장애인 불안을 완화하고, 실제적인 방법으로는 작은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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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몬라온2030
· 10달 전
독서나 명상 맨발걷기 추천 해요, 여우난님 힘들면 감정을 표현 해야 되는데 적응 못 해도 괜찮아요, 아무렴 어때요, 난님이 이세상에서 제일 소중 해요, 남들 눈치 안보고 살면 좋지만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서 음악이나 미술 등. 좋아하는 일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응원해요, 낮잠을 적당히 자고 규칙적인 생활 유지 하면서 스스로 에게 칭찬을 많이 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