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할 때만 찾는 얌체같은 동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외로움|자신감|유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필요할 때만 찾는 얌체같은 동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a2di
·2달 전
저는 2년차 유학생인데 한국에서부터 10년이상 알고지낸 학교 동기가 있어요. 얘랑은 참 이래저래 엮인 인간관계들이 수두룩해서 손절도 못하고 괴롭네요 ㅠㅠ 제 전공이 워낙 좁은 사회라 손절하면 이후 귀국한 뒤에 저에게 불리해서요 ㅠ 이 동기는 초보 유학생도 아니면서 학교 관련해서 매번 필요할 때만 저한테 연락하고, 본인 볼일 끝나면 카톡도 안읽씹하고 사라져요 ㅋㅋㅋㅋㅋ 조금만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이나 본인이 해결해야할 문제들도 저에게 물어보곤 하고 심지어는 감사하다는 말조차 생략하네요 ^^^^ 유학 초반에는 저도 외로움이라는 감정 때문에 얘를 먼저 챙기거나 잘 도와주곤 했는데, 유학 1년을 넘어선 뒤, 저도 이곳 생활에 자신감이 붙으면서 점점 더 동기와의 사이에서 선을 긋기 시작했어요. 절대 친구처럼 대하지도 않고 곁을 내어주지 않고요. 최근에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그 전에 한번 밥을 먹자고 하더라고요. 저도 이 시험에 있어서 맨땅에 헤딩인건 마찬가지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제대로 정신이 박힌 아이였으면 제가 예전에 같이 스터디를 하자는 말을 그냥 넘기지 않았을거고, 아니면 과외라도 같이 받자고 했겠죠. 제게 밥을 사줄 것도 아니고 칼 같이 더치페이 할거면서, 필요한 정보만 쏙쏙 빼먹겠다는 얌체같은 속마음이 너무 투명해서 뻔히 다 보이니 참 어이가 없네요 ㅠ 아마 저 동기 본인은 스스로가 똑똑하다고 생각할 거예요. 사실은 하수 중에 하수에 남들이 봐주고 있다는 생각도 못하는 바보지만요 ㅠㅠ 휴 하소연하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zhugme
· 2달 전
고생이 참 많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ullofjoy41
· 2달 전
다들 비슷하게 사네요 ㅎㅎㅎㅎ 보면서 든 생각은 진짜 이럴수록 타인이 아닌 나에게 집중하는 것 참 중요햇구나 이네요 빛나고 소중한 본인의 삶에 더 집중하는 건 어떠세요? 옆에서 저렇게 찔러대는게 bugging 하지만요 ㅋㅋㅋㅋ 뭐 인생사 아무일도 안일어나는 것보다야…
커피콩_레벨_아이콘
a2di (글쓴이)
· 2달 전
모두들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