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의 연애 너무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0대의 연애 너무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9999
·2년 전
전 늘 연애가 엉망진창이었습니다. 20대도 그랬고, 30대인 지금도 여전합니다. 가정환경은 늘 불우했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대학 나왔고, 좋은직장도 다니고 있지만 남자보는 눈은 늘 엉망진창 나이먹으면 괜찮아지겠지 했지만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어버렸어요.. 어릴땐 외모만 보다가, 그냥 잘해주면 덜컥 사겼고, 오랜 취준기간엔 날 응원해주면 그냥 사겼고, 지금은...모르겠어요... 좋은직장 다니는 남자 소개받아서 잘 만나보려했지만 견디기 힘든 주사가 있었고, 얘랑은 결혼이 힘들겠다 싶어 헤어졌고, 지금은.. 백수를 만나고있어요 흔히 말하는 돈버는 백수를요 너무 경제적으로 힘들게 살아와서, 그냥 돈만 있으면 괜찮겠다 싶었던건지, 돈빼고 가진게 하나도 없는, 배울거 하나 없고 나보다 나을거 하나 없는 사람을 만나 하루가 멀다하고 싸우는데 너무 힘드네요.. 제가 하자는대로 다 하겠다는데 취업을 하라해도 그 순간 말뿐, 성실하게 뭘 해보라고 해도 돌아오는 건 "넌 안하잖아 너도 운동좀 해".. 전 그럴때마다 "난 일하느라 바쁘고 넌 집에서 놀잖아 너랑 나랑 같니?".. 사실인걸요.. 다들 마찬가지겠지만 일이 너무 바쁘고 지쳐서 다른걸 하거싶지가 않아요. 근데 당연히 30대가 일을 하는건 평범한 일상인데 얘한텐 그 평범함을 바라는게 죄인가요.. 제 나이때문에 쉽게 생각하기가 힘이 드네요... 해야겠고, 또 누군가를 다시 만나 다시 시작하려니 사실은 귀찮은 마음도 들어요. 사실 저도 괜찮은 여자친구감은 아닌가봐요 항상 싸우기만 하니까요.. 그냥 한번 눈감고 넘기면될걸 굳이 시비를 걸어서 일을 키우고 남탓을 해요 진지하게 상담을 받아야하나 고민돼요.. 어쩌면 제가 똥차여서 그런가봐요 저좀 도와주세요..저도 그냥 남들처럼 평범하고 안정적인 하고싶어요..
사랑을결혼은조울연애와이별을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최밤규가나가신다
· 2년 전
잘해주면 그냥 사귀지말고 신중하게 고민해서 만나세요 저도 그런 적이 있어서 쉽게 공감이 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최밤규가나가신다
· 2년 전
잘해주면 그냥 사귀지말고 신중하게 고민해서 만나세요 저도 그런 적이 있어서 쉽게 공감이 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가근불가원
· 2년 전
결혼이란 전제 ... 그것에서 조금 홀가분하면 어떨까요? 이런 나라도 가 아닌... 내가 가진 짐을 나눠 가질 상대인지 나는 상대가 가진 짐을 나눠 가질 수 있는지... 돈이 다는 아니여도 서로를 위로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공감을 나눌 수 있다면 그보다 더한 친구는 없겠지요. 타인의 잣대에 애써 맞추고 그것이 자신의 초라함을 엿보게 된다면 아직은 때가 아닐 것입니다. 결혼은 현실이죠. 많은 걸 안다고 자신하여 결혼을 선택하지만 막상 그제야 알게되는 현실에 때로 좌절하기도 하는... 이별의 두려움 혹은 또다시 라는 귀차니즘이 아닌 자신을 위해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야채주스
· 2년 전
날 힘들게 할 사람과 평생을 살거면 차라리 혼자가 낫겠어요. 혼자 즐겁게 잘 지내다보면 내 맘에 드는 사람이 찾아오지 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