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그 사람이 싫어지면 왜이렇게 말도 섞기 싫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아.. 그 사람이 싫어지면 왜이렇게 말도 섞기 싫죠? 한가지 사건때문에 조금질렸는데 반성하는것도 없는거같고 그 사람은 그대로인데 갑자기 왜 이렇게 싫죠? 이게 다 기대가 컸던 걸까요. 보기만해도 그냥 싫어서 걍 무시하고 있는데 회피성향인거 같기도 하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싫은 사람은 신경안쓰고 끊어내면되요. 마카님이 그 사람의 성격이 마음에 안든다면 그 사람을 끊을이유는 충분하죠. 앞의로의 인생에서 확실한 답을 해주는 사람만을 만날수는 없겠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sire095
· 2년 전
사람이라 그래요~~~ 한가지 그리 마음이 상하면 쭉~~~~~ 안좋게 보이고 말하는 것도 싫어지고 행동 하나 하나가 다 싫어지고 미워 보이고 그래요~~ 근데 그렇게 다 싫다고 배적 하며 살면 다 내손해가 되더라구요 관계를 풀어 가는 것도 필요 해요~ 같이 그 사건에 풀고 사과 할껀 사과 하고 사과 받을껀 다 받고 해야 정신 겅간에도 좋고 앞으로 사회 생활에도 지장이 없이 살아 가는데 그런 과정없이 마냥 미워만 하면 발전도 없어요~ 그런 사람들은 계속 옆에 있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ybe3654
· 2년 전
저도 지금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어요. 근데 생각해보면 제가 우울이 심해지거나 지치니까 사람을 되게 쉽게 미워하게 되더라구요. 그냥 하나만 불편해도 갑자기 싫어지고, 꼴도 보기 싫고,, 그래서 사실 저도 무시하고 신경 안 쓸려고 노력중이에요. 이게 회피성향이라고 하더라도 감정을 더 소모***는 상황은 만들고 싶지 않아 이 방법이 낫다 생각해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댓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