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잘 못하는 사람, 이유가 있을까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카톡 잘 못하는 사람, 이유가 있을까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만나서는 말도 잘하고 전화하는 것도 좋아하는데, 왜 카톡만 오면 숨이 턱턱 막히죠..? 카톡을 뭔가 재밌게 해야한다는 강박 같은것도 있고, 텍스트는 계속 남는 거니까 나중에 읽어보면 읭? 하는 말을 한다거나 실수할까봐 걱정하기는 해요. 근데 그래도 남들은 너무 쉽게 주고받는데 저는 '응 좋아.' 보내는데도 시뮬레이션 엄청 돌리고 오래걸리는게 너무 답답하게 느껴지네요.. 나이도 어린데, 친구들 답장 오는 속도 보면 못따라가겠다 이런 느낌이 들어여... 그래서 카톡오면 일단 가슴부터 두근거리고, 바로바로 답장할 자신이 없어서 안읽***하거나 상대방이 잠든 시간에 몰래 톡방들어가서 확인하고 혹시 걔가 카톡보낼수도 있으니까 나와의 채팅방 들어가서 뭐라고 보낼지 미리 보내보거든요...말하면서도 너무 내 자신이 ***같네요..... 근데 또 전화하는거는 좋아해여... 제가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있으면 일침 좀 날려주실래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44D
· 2년 전
전화(=음성)로는 말을 주고 받음과 동시에 대화 상대의 감정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데 글자로는 그게 쉽지 않아서 부담스러우신 게 아닐까요? 메시지를 재미있게 보내야 한다는 부담 역시 같은 이유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