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같은 주말. 작은거라도, 뭐라도 좀 하면서 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렇게살기싫다
·2년 전
황금같은 주말. 작은거라도, 뭐라도 좀 하면서 활기차게, 생기있게, 생산성 있게 보내고 싶었는데... 아무것도 안 했네... 어제도 하루종일 15시간이나 침대 누워서 폰만 봤고 오늘은 침대만 안 누웠지 하루종일 앉아서 7시간 동안 핸드폰 보고... 왜 이렇게 사는지 모르겠네 진짜ㅋㅋ 나도 나 한심한거 알아...다들 어떻게 부지런하게 사는거야? 작심삼일이어도 3일마다 작심하면 된대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부지런하게 살려고 마음먹어봤자 한 이틀만 마음먹은대로 움직여지지 그이후엔 아무리 맘먹어도 내 몸이 내 맘대로 안 돼. 그리고 한참지나 또 어느날 한 2~3일 부지런해졌다가 다시 게을러지고. 한 달 중 부지런하게 보내는 날이 5일도 안 되는 듯... 맨날 이렇게 살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면서 실천을 왜 못하지... 의지나 끈기도 마트에서 사고 팔 수 있는거면 좋겠다..내 적금 다 털 수 있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동기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내적동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추위가 많이 풀리기는 했는데, 마카님의 건강은 괜찮으신지요?
📖 사연 요약
활기차고 생기있게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고 싶으나 마음과 달리 하루 종일 누워서 휴대폰만 보는 하루하루가 반복되다 보니 스스로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어 힘드신가 보네요. 아무리 마음을 먹어도 며칠 부지런히 살다가도 다시 게을러 지다 보니, 하루가 지나고 나면 허무하고 후회되는 일들이 많으실 것 같아 저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 원인 분석
'게으름(또는 게을러 보이는 것)'에도 여러 종류가 있을 것 같아요. 타고나기를 '근면함'의 정도가 달라, 매일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계획적으로 하는 것이 편한 사람도 있고 놀 때 놀고 일할 때 일하는 것이 편해서 벼락치기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게을러 보이기도 합니다. 또는 근면함이 부족하기도 하지만 거기에 더해서, 무언가 이루고자 하는 야망은 높으나 완벽하게 잘 할 것 같지 않으면 아예 시작조차 하기 두려운 사람들도 게을러 보이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우울감이 심해서 어떤 것에도 감흥을 느끼지 못하고 의욕조차 없어 무기력한 분들도 게을러 보이기도 하고, 체력이 약하거나 건강이 안 좋은 분들, 마음의 고통이 신체화로 나타나는 분들, 에너지 자체가 많지 않으신 분들, 활동적이지 않은 분들도 게을러 보이기도 합니다. 마카님은 혹시 해당되는 경우가 있으실까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ing2
· 2년 전
나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해피상어
· 2년 전
평일에 열심히 살았으니 주말에 좀 게을러져도 상관없다 생각해요! 저도 첨에는 많이 현타가 왔지만 이제는 주말 중 하루는 일부러 아무것도 안하고 핸드폰 보고 먹고 자고 해요 그 자체를 즐기고 있어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usis22
· 2년 전
마카님 나눠주신 이야기만으로는 왜 지금의 상태에 이르게 된 건지 전혀 알 수 없지만 조심스레 짐작하자면 혹시 번아웃상태는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