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풀어주어야 할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면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풀어주어야 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hhrrz
·2년 전
사랑하는 사람이랑 줌으로 오전 10시에 공부하자고 했어. 그런데 내가 불면증이 있다는 걸 평소에 알아서 내가 양해구하고 11시에 하자고 했어. 그래서 11시에 날 애타게 부르고 나도 하자고 해서 드갔는데 내가 목상태가 안 좋아서 오후 1시에 음소거를 풀고 1시 10분부터 말을 한다고 걔한테 줌 채팅으로 적어서 보냈어. 들어오자마자 이렇게 말을 하고 괜찮냐니까 괜찮대 걱정하지 말라고 말을 하더라. 그런데 내가 공부하던도중 줌이 사라진 걸 뒤늦게 알았는데 알고보니까 얘가 줌으로 나한테 답장을 보냈었는데 내가 답장이 없으니까 자기랑 같이 공부하 게 싫은 줄 알고 가버렸대.. 상대방이 저번부터 같이 하자고 했다가..내가 말 없어서 못했는데 이번기회에 하게된건데 실망한 것 같아..어제 막 신난다고 나한테 말했었거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dia0108 (리스너)
· 2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상대분도 기대하고 마카님도 함께 하고 싶어 최대한 노력했을 텐데 이렇게 돼서 당황스럽고 속상할 것 같아요. 저도 아침에는 목이 많이 가라앉는 편이라 얘기를 해야 할 때는 미리 양해를 구하고는 한답니다. 그러면 함께 하는 분들도 저의 상태를 알고 있기에 저도 조금더 편하게 있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마 마카님도 상대분께 말씀을 드렸던 걸 거예요. 근데 저는 상대분이 마카님과 함께 공부하는 것도 기대했지만 그 시간을 마카님과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걸 더 기대했던 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친구와 공부할 때도 함께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그 사람과 있다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좋은 것처럼요. 저는 그 분이 아니라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어쩌면 상대분은 마카님과 이야기도 하면서 그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었던 건 아닐까요? 저는 마카님이 상대분이 왜 줌을 나갔는지 생각해 보고 그 마음을 조금을 헤아려주는 말을 해보는 건 어떨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