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제 고등학생이되는 예비고1입니다. 이제 고등학교 - 마인드카페[스트레스|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응원
커피콩_레벨_아이콘게으른이제고1
4달 전
저는 이제 고등학생이되는 예비고1입니다. 이제 고등학교 가면 공부양도 많아지고 내신도 정말 중요해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그런데 저는 노베이스인데도 불구하고, 공부할양이 엄청많은데도 움직여지지가 않아요. 의자에 앉으면 할수있는데 그게 왜 안될까요? 핸드폰 한번 잡았다하면 놓을수도 없고 그냥 너무 공부해야하는데 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계속 누워만있고 우울하고 공부를 하는게 힘들어서 자꾸 회피하는거 같아요. 공부할게 많으니까, 하기싫으니까 침대와 핸드폰으로 회피를 하는거죠. 어떻게하면 이 회피를 끊어내고 제가 할일을 하면서 살아갈수있을까요 ? 공부는 하나도 안하는데도 정말 힘들고 스트레스받아요. 맨날 게으른 생활만을 반복하고 있어요 한시라도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데 말이죠. 조언부탁드립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집에 있으면 방해 요소가 많아서 공부가 안될 때도 있긴 하지요. 어디에서든 마카님의 마음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요? 정말 아무 소리도 안 들리게 집중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공감
신고하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stenerharu1 (리스너)
4달 전
마카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공부를 잘하고 싶은 마음과 입시에 대한 부담에 고민도 많은데 생각만큼 의지대로 열심히 하지 않게 되어 속상하고 힘드시겠어요. 저는 하루 정도는 마음 편히 정말 하고 싶었던 것을 해보면 어떨까 제안하고 싶어요. 가까운 곳을 지하철이나 기차를 타고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온다거나 가고 싶었던 대학교 캠퍼스를 다녀오는 것도 좋겠고요. 입시는 단기전이 아니라 앞으로 3년간 임해야 할 장기전인데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야 나의 의지도 더욱 솟아나는 법이지요. 운동도 하시고 주변의 마음을 나눌 친구들이 있다면 이런 불안한 마음을 함께 나누며 공감과 위로를 받는 것만으로도 큰 힘을 얻을 수 있답니다. 부디 마카님께서 이런 불안감을 잘 극복하시고 안정된 마음으로 꿈을 이루시기를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y127 (리스너)
4달 전
안녕하세요 공부를 하면서 할 게 많다보니 더 거리를 두게 되고 피하게 되시나보네요. 사실 일부 소수의 사람들을 빼놓고는 공부라는게 하기 싫고 재미도 없고 그렇게 느껴지죠.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 받고 좋은 대학가기!가 아니잖아요? 공부는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 해주는 수단일 뿐이에요. 단순히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기 이전에 마카님이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고,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등 자기 자신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런 삶을 살기 위해서 지금 하는 공부가 얼마나 중요하고 도움이 될 지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알게되어 공부 하는 것이 전보다는 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열심히 공부하는 만큼 미래에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면 더 기대가 되고 더 열심히 하게 되지 않을까요? 멋진 미래를 위해 달려가는 마카님을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