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반대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4달 전
부모님이 반대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저는 수학교사가 되는게 꿈이였어요. 그런데 부모님이 너가 그 성적으로 교사가 될수있겠냐고 다른 일을 찾아보라고 하시더라고요. 부모님이 계속 그러시니까 더 공부는 하기싫어지고... 옛날에 제과제빵 한다고 했을때 하지말라고 하시더니 교사가 꿈이라고 말하자 예전에 제과제빵하고 싶다고 했으니까 그거나 해라 교산느 진짜 아니다 라고 하셨어요. 차라리 그때 보내주지 제과제빵 하지말라고 해서 교사로 바꿨었거든요... 어떻하면 좋을까요...
스트레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3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온실속눈사람
4달 전
저도 부모님께 '너는 이래서 안된다. 저래서 안된다.' 란 말 자주 듣고 살았는데요. 뭔가를 하려고 할때마다 훼방놓고 그러는것 같아서 원망스러울 때가 많았어요. 인생을 저희보다 많이 살고 우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릴 누구보다 잘 아는건 우리 자신이고 부모님들이 우리인생을 대신 살아주진 못하잖아요. 해보고 싶은거 다 해보세요. 그리고 하다가 잘하는걸 찾으세요. 마음이 조금더 기우는 쪽으로 가세요. 답은 남들이 정해주는데로 해서 찾을수 없단걸 깨닫는데 오랜시간이 걸렸어요. 내가 찾아야해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가근불가원
4달 전
정작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누구를 위해서가 아닌 누구때문이 아닌 주체가 나일때 도움이 필요하다면 받아야 겠지만 그게 원할치 않다면 대안을 찾아 꿈을 희망을 찾아 노력하고 열정을 다하다 보면 그게 설득이 아닐까 합니다. 굳이 이렇다 하는 ... 그러니 이런 지원이 필요하다 말씀드려보고 수용이 안되는 것에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자신의 미래 설계에 대한 걸음을 걷는것! 가족이 힘이되고 응원이 되어야겠지만 일단 가야할 길이 정해졌다면 가셔야지요. 가시려는 그 길 무탈하시길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nown012
4달 전
부모님께서 글쓴이님의 인생을 사시는 것이 아니니,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열심히 노력해보세요! 그럼 지금 성적이 모자라더라도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꿈을 이룰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