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외모 고민...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외모
비공개
4달 전
고등학생 외모 고민...
고2 여학생입니다. 저는 중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어딜가든, 누굴 만나든 제 스스로 남과 비교를 너무 많이 해요.. 저는 눈이 큰 편도 아니고, 코도 정말 크고 낮고, 피부도 안 좋고, 볼살도 많아서 예뻐보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귀여워 보이는 것도 아니고, 몸매도 별로.. 성격도 별로여서.. 예쁜 사람 보면 저 사람은 어떻게 저렇게 예쁘지.. 나는 왜 이럴까... 이런 생각밖에 안 들고요.. 잘생긴 남자를 봐도 이젠 잘생겼다기 보다 제 자신과 비교하기 바쁘고.. 티비나 폰을 보면서도 나는 왜 이렇게 생겼지.. 이런 생각만 들어서 너무 힘들어요.. 그리고 얼굴 예쁘고 잘생긴 친구들 보면 부럽기도 하고, 나랑 같은 나이인데 나는 왜 이럴까 싶고.. 저도 제 외모에 자신감을 가지고 싶은데요.. 거울만 보면 한숨이 나오고, 생각해 보니까 지금까지 살면서 예쁘게 생겼다는 말을 들어본 적도 없는 것 같아요.. 성형도 생각해봤지만 집안 형편이 그럴 정도가 안 되서.. 그리고 남자친구도 거의 모솔 급으로 없었는데 제 외모 때문에 그런 것 같은 생각도 들고... 남들은 전혀 저에 대해 다른 사람과 비교를 안 하는데 제 스스로 비교하는 걸 멈출 수가 없어요.. 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고, 우울하고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불안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4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익명이지롱
4달 전
그럴 땐 운동을 하는 게 정말 효과가 좋아요! 살을 빼려는 목적도 좋지만, 운동을 하다 보면 상쾌한 기분도 느낄 수 있고 작은 거 하나 하나 성취하는 기분을 느끼면서 내가 이런 것도 해낼 줄 아는 사람이구나 하고 자존감이 높아지기도 해요 저도 예전에는 자존감이 정말 많이 낮았는데 운동하면서 자신감과 자존감을 많이 얻고 자연스럽게 살도 빠지면서 더 자존감을 빠르게 얻었던 것 같아요 남들과 비교하기 보다는 내가 가지는 강점과 장점을 먼저 들여다봐 주세요 마카님은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니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ackpearl12
4달 전
자존감 회복이 시급해보이네요. 뭔가 몸을 움직이며 할 수 있는 활동 추천해요. 대표적으로 운동인데 처음부턴 아니겠지만 하다보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거에요.
비공개 (글쓴이)
4달 전
@익명이지롱 진짜 감사합니다...ㅜㅜ
비공개 (글쓴이)
4달 전
@blackpearl12 감사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