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기회만 된다면 시간을 10년 전 보다 더 되돌리고 싶습니다.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일반 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yang3016
4달 전
전 기회만 된다면 시간을 10년 전 보다 더 되돌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23살의 양윤석이라고 합니다. 저는 살면서 수 많은 일을 겪어왔습니다. 절대로 있어서도 안 될 일을 겪기도 했었 고요. 상대방하고도 대화하다보면 자꾸 얘기가 과거 쪽으로 돌아가곤 합니다. 그만 큼 제가 너무 아팠다는 거에요. 그래서 저의 머릿속에는 온통 자살 생각 뿐이었습니다. 자살 시도 도 한 적도 있었어요. 저희 엄마 도 자살 할 뻔 하셨습니다. 저 때문에요. 절대로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자꾸 주었기 때문에 이런 불효막심한 저를 두고 먼저 하늘로 갈 뻔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제 스스로를 흉악범이라고 매일 매일 생각 했어요.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또 저 같은 경우는 한강다리에 찾아가서 그 강물에 뛰어내릴려고 하였습니다. 그동 안 범죄를 너무 많이 저질렀고 더 이상 살아있으면 안 될 것 같아서 그렇게 했었 던 것 같습니다. 자살 시도 이후로도 삶이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매일 매일 고통 스러웠어요. 저만 생각하는게 아니에요. 엄마도 얼마나 저 때문에 죽고 싶으셨겠 어요. 하지만 저도 마찬가지여서 더 이상 더 어떻게 말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범죄도 그냥 일반 범죄가 아닌 강력 범죄 였어요. 절대로 용서 받을 수 없는 그런 범죄 있잖아요? 이렇게 부모님을 고통스 럽게 한 범죄 뭐 사람 해치고 이런 범죄가 아니에요 오해 하지 마세요. 그래서 전 더 다른 말 필요 없이 진짜 기회만 된다면 시간을 초등학생 시절 때인 10년 전보다 더 되돌리고 싶습니다. 그 때는 희망도 미래도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계획 할 수 있 을 때이니까요. 지금은 이미 늦었어요 도전 하고 싶어도 한참 늦었기 때문에 손 쓸 방법 전혀 없습니다. 저의 어린 시절 괴롭게 그립습니다. 정말 그립습니다.
스트레스우울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2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thundercake
4달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YSMILE
4달 전
아직 젊으시고 앞날이 창창하신데 이전부터 자살을 생각하셨다니 정말 얼마나 힘들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특히나 어머니가 시도하셨다는건 누구에게나 커다란 충격이고요. 저는 솔직하게 생각하는게 윤석님께서 치료를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과거에 발이 얽매여 옆도 못 보고 심지어는 앞마저도 보지를 못하니 자신이 범죄를 저질렀다고 하셨고 그것에 대해 뉘우치고 계신건 좋아요, 하지만 그것은 자살의 이유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정말 그리워도 돌*** 못한다는건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이잖아요. 다시 말하지만 정신과에서 상담이나 치료를 받아보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아직 늦지 않았어요. 아직 살날이 얼마나 많이 남았는데요! 이렇게 과거를 그리워하며 지내다간 10년후에도 20년후에도 같은 생각만 하고 있을겁니다. 이제는 과거를 보내줄때도 온거예요. 마음을 굳게 먹으세요. 계속 악순환의 굴레를 이젠 벗어나야죠. 아직 놓지 못할것이 많고 아직 시간도 충분해요. 비록 그 시절로 다시는 돌***는 못하지만, 언젠가는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 나아지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고달프지만 같이 힘내서 잘 살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