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고통스러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정신건강
커피콩_레벨_아이콘mom55
4달 전
너무 고통스러워요
저는 제가 말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하는것마다 다 잘해요 공부,운동,게임,노래 등 조금만 연습해도 다 잘해요 다재다능? 같은.. 그리고 얼굴도 잘생긴편이라 생각하는데 (연애도 많이 해봤어요) 이런말을 한이유는 이제 시작합니다 저도 저에게 싫은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사람은 단점이 있죠.. 처음에는 제가 긍정적이고 타인도 잘배려하고 이해하고 제가 장점이 많으니 단점 생각없이 항상 기분이 좋고 사람들에게 좋은사람으로 평가 되곤 했습니다 저는 하지만 이 싫은점을 고치기위해 친구들도 안만나고 이 싫은점을 고치기를 계속했어요 그런데 친구들을 안만난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처음에는 마인드가 안이랬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싫은점은 고쳐질기미도 안보이고 너무 절망스러워서 아무것도 하기싫어서 공부도 잘했던 제가 공부를 안한지 1년이 넘고 부모님과 다투고, 그냥 1년동안 싫은점만 고치고만 있었습니다 싫은점만 고치다 보니 장점들은 생각도 안나고요..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은 이 속사정을 들어줄 주변사람도 없네요.. 그때는 이게 1년동안이나 안고쳐질지 몰랐으니깐요 그리고 주변에 들어줄 사람이 있다해도 사람들이 너무 싫어졌어요 모두가 절 이해하지 못해서요 그래서 그냥 주변사람들에게는 못말하겠고 저혼자 싫은점을 고치고 있습니다 저 지금 심리적으로 너무 힘들어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절이해하고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실 수 있죠..? 전 정말 이대로가단 아무것도 못할거 같아요.. 그래도 이 속사정을 털어 놓으려고 하니 한결 편한거 같네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새파란홍게
4달 전
단점을 고치려고 시도한 것도 멋진 일인데, 1년 동안 단점 만을 고치기 위해 달려오셨다고 생각하니 정말 멋지시네요. 자기 스스로를 너무 완벽한 삶에 끼워 맞추려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이미 누구보다도 뛰어난 사람이시고, 소중한 사람이시니까요. 언젠간 본인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바라볼 날이 오길 바라고 있을게요. 전문적으로 배운 사람이 아니라 해드릴 말이 없는 게 속상하고 죄송합니다.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이 담긴 내용은 아닌 뻔한 이야기지만, 그냥 지나치기엔 좀 마음이 걸려서 댓글 남겨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다중복이래이놈들이
4달 전
마카님께서 너무 힘드실것 같네요..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그런 단점은 숨기기보단 수용하고 품어주면서 차근차근 내 일부로 만들어가는거라고 생각해요. 계속 고치려고만 하고 다른생각은 안하면 주변을 넓게 보지 못해요. 내가 단점을 고치느라 나만 신경쓰는 사이 사람들에게는 내가 이상한사람으로 낙인찍힐수도 있는게 사회생활이죠. 그러니 주변을 넓게보고 단점을 수용해가며 차근차근 '나' 가 될수 있게 만들어주세요. 우리는 작성자님을 응원해요. 언제나 옆에서 지켜보고 있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aalaaua05 (리스너)
4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리스너 akaalaaua05입니다. 자신의 결점을 인지하고난 후부터 이 결점을 고치기 위해 너무 노력하다보니 모든 것에 지쳐버려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되는 상태이시군요. 우선 자신의 결점을 파악하고, 이를 고치기 위해 장시간 노력해온 마카님에게 진심이 담긴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쉽게 해내지 못하는 일인데 그렇게 오랫동안 해오셨다니 정말 멋있습니다. 누구나 완벽한 사람이 되고싶지요. 내 모습에 장점만 비췄으면 좋겠구요. 하지만 아무리 완벽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결점이 없는 사람이 없어요. 결점이 없는 사람은 갈라진 틈이 없는 산악과 같아서 전혀 재미가 없다는 말도 있듯이요.(리네 샤르) 제가 좋아하는 고전 작가의 말을 빌리며, 글을 마무리하고자 해요. 결점이 있으면 뭐 어때요. 그 결점 조차도 마카님만의 것이고, 마카님 자체를 완성시키는 요소인 걸요. 지금도 충분히 멋있고, 대단한 사람입니다. "어떤 점에 있어서 남보다 열등하더라도 그것을 비관할 필요는 없다. 잘난 사람도 어떤 점에 있어서는 남만 못할 것이며, 못난 사람도 어떤 점에 있어서는 남보다 나을 수 있다. 남보다 못하다는 것은 똑같은 정신적 부담을 지는 것이며, 자칫하면 남을 시기하게 되고 혹은 고독에 빠지기 쉽다. 자기에게 부족한 것은 다른 것으로 메우도록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