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나보고 살을 빼라그래
내가 보기에도 나는 살이 좀 많거든?
근데 나는 한번 찌면 4시간동안 달리기만 해도 안빠질정도로 살이 안빠지는 체질이야.
근데 사람들한테 그걸 말해봐도 너가 노력을 안해서 그런거라면서 되려 나한테 뭐라해서 이제 밖으로 나가기가 꺼려져.. 운동도 해보고 식단관리도 철저히 해봤는데 살은 안빠지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들어.. 이제 남들 시선이 신경쓰여서 밖에 못나가겠어.. 너무 무서워 아무나 조언좀 남겨줘
다이어트살시선
0명이 전문답변 추천2명이 공감댓글 1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akaalaaua05 (리스너)
4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리스너 akaalaaua05입니다.
살을 빼라는 주변 사람들의 말과 시선으로 노력을 했지만, 마음처럼 잘 되지 않아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 고민되는 상태이시군요. 장기적으로 관련된 스트레스를 받으니 많이 지치고 힘드실 것 같아요.
예전에 마카님과 유사한 케이스 환자를 만나본 적이 있습니다. 만났을 당시 그 분은 살을 빼기 위해 단식/끼니 거르기/액체로 식사 대체하기 등의 식습관과, 다이어트약 복용까지 하고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신체상태가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약은 중증의 질환을 유발하는 부작용을 지니고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외모보다는 건강에 더 신경을 쓰기로 했고, 결과적으로 건강에 힘을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건강한 체형에 밝아진 성격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 세 끼를 꼭 챙겨먹되,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밥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밀가루/튀김/가공식품 등과 같은 경우에는 탄수화물/기름 성분이 많아 지방이 잘 늘어나고, 여드름도 잘 유발하므로 최소한으로 줄이고, 대신 야채/곡물 등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건강을 지킬 수 있지요. 그리고 충분하고 질 높은 수면과,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가벼운 산책), 그리고 자주 수분을 섭취하는 등의 생활습관은 마카님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이와 같은 방법은 드라마틱하게 살을 빠지게 하거나, 모델처럼 바꿔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건강한 내면과 외모를 만들 수 있지요. 가장 건강한 내 모습은, 나를 사랑하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나의 모습, 내 몸을 사랑하는 나의 모습 모두 소중하니까요.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해 모델처럼 극도로 살을 빼는 것은 나의 내면을 어둡게 합니다. (Jax의 Victoria's secret 노래를 추천드려요. 자신감을 가지고 싶을 때 들으면 아주 좋은 노래랍니다.) 언제나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