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울한 감정이 많이 들어서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등록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일반 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cyan00
4달 전
요즘 우울한 감정이 많이 들어서 힘들어요
최근 아버지 사업이 너무 안되서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나오고있는 상황입니다. 적금도 깨면서 지내고 있는 상황에 아버지께서 학교 등록금까지 마련을 하시기엔 부담이 된다고 휴학계를 제출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세운 계획이 있고 그 루트를 따라서 하고싶은마음에 학교를 다니고싶다고 했고 제 계획을 말씀드리니 어떻게든 마련하시겠다고하여 그 문제는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또 금전적인 문제가 닥쳐왔습니다. 기숙사에서 생활할 생활비가 없었기에 저는 편의점 야간알바를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알바를 하면서 여러 생각이 많이 지나갔는데 그 중 제일 많이 생각나는거는 이렇게 힘든일이 한번에 닥쳐오는데 좋은일이 생길까? , 남들과 가족들한테도 긍정적인 모습만 보이니 힘들다.. , 친구들은 다들 여행가고 방학 잘 지내고있는데 왜 나는 이렇게 지낼까? 라는생각이 많이 나더라고요. 물론 저보다 힘드신분들도 계시고 다른사람 일에 비하면 저는 힘든것도 아닌것처럼 보일수있지만 저에게는 상황판단이 되는 나이가 되고나서 처음으로 있는일이라 우울감과 친구들이 하는일에대한 부러움등이 많이 생기고있어 너무 힘듭니다. 어떻게해야 조금 나아질수있을까요?
불안의욕없음강박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3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y127 (리스너)
4달 전
안녕하세요 최근에 갑작스러운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마카님의 일상이 바뀌게 되어 많이 힘드실 것 같네요. 심적으로도 많이 힘드셨을텐데 씩씩하게 알바도 하시고 주변 분들에게 힘든 모습보다는 긍정적인 모습으로 보이려고 노력하고 계신 것 같아요. 인생이 우여곡절 없이 평탄하기만 할 수는 없겠죠. 앞으로도 더 큰 악재가 일어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럴 때마다 지금처럼 넘어지지 않고 뿌리 깊게 단단해질 수 있는 힘이 생길거에요. 겉으로 보기에 주변 친구들은 항상 행복하고 잘만 지내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모두가 다 각자만의 힘든 시련과 역경에 부딪히면서도 씩씩하게 살아가고 있는걸 수도 있어요. 힘든 일이 한번에 닥쳐오는 것은 좋은 일도 한번에 닥쳐오기 때문이에요. 지금처럼 씩씩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서 열심히 살다보면 머지 않아 일이 술술 풀리고 좋은 일이 가득한 시기가 올겁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이 또한 다 지나갈거에요. 많이 힘들고 걱정되시겠지만 잘 극복하시고 좋은 일들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hj508
4달 전
그래도 학교를 다닐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어려운 시기는 있으니 지금 그 과정이라고 여기고 꿋꿋하게 이겨나가길. 희망을 잃으면 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