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을 마치고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하려 무려 5박이 - 마인드카페[상담|외로움|복학]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자유
커피콩_레벨_아이콘freewriter3927
4달 전
이번 여행을 마치고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하려 무려 5박이나 한 숙소에서 나올때 나 자신에게 한 말이 수고했다 재밌었다 좋았다 행복했다 등이 아닌 수고했다 라는 말은 이번 여행 내내 좋은 경치와 좋은 것들을 보고 체험한 만큼 외로움과 분명 교통편을 이용했는데 뚜벅이가 더 많았던 신체적인 힘듦까지 수반한 이 기묘한 여행에 대한 내 본심일듯 하다 너무나 힘들었고 가는 곳마다 아무래도 유명한 곳 위주로 가다보니 가족끼리 오거나 친구끼리 오거나 연인끼리 온 사람들이 거의 99%였으니 그 안에서 많은 외로움을 느꼈고 혼자라서 가기 꺼려지는 곳도 많았고 마지막 날 오동도를 가기로 마음먹다가도 또 가서 외로움만 느끼는게 아닌가 하며 심각하게 망설이기도 했다 그러한 외로움이 너무나 커서 정말 나가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기까지 했으니 어느샌가 내 외로움이 지나치게 커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해서 숙소에만 틀어박혀 있는것이 나를 전혀 변화시킬 수 없고 무엇보다 근처에 끼니를 해결할만한 적당한 식당이 극도로 적은 탓에 하루종일 굶을거 아니면 나가야 해서 용기내서 나간 덕에 아름다운 오동도 근처의 바다도 보고 꽃이 피기 직전 꽃망울이 진 아름다운 동백꽃도 볼 수 있었다 그럼에도 딱히 변하는건 없었다 외로운건 여전하고 친구도 없고 연인도 없다 그럼에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는 것 그렇기에 자존감이 낮은 편이더라도 스스로에게 대견하다 할 정도의 자기애는 있다는 것이 고무적인 것이라 생각한다 만화에서 나온 명언인데 매우 인상깊은 말이 세상을 바꿀 수 없다면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세상이라면 그런 세상에 맞춰서 내가 변화하면 되는것이라고 하는 말이 매우 공감된다 세상이 왜이럴까 가만히 앉아서 한탄만 하고 세상이 나에게 맞춰주길 바라기 보다는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내가 변화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사실 너무 지치고 뭔가 새로운 인간관계를 위해 노력할 힘따윈 남아있지 않다 하지만 내가 힘 닿는대로 계속해서 노력해나가다보면 좋은 만남이 있지 않을까 싶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백소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4달 전
변화하시면서 마카님 마음대로 하시게 될거에요.
#변화 #여행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백소림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여수 여행 시작 전 글부터 올려주신 글들을 읽어봤습니다. 여행하며 느끼는 여러 생각과 감정들을 솔직하게 적어놓으셨군요. 혼자 여수에서 5박을 하며 좋은 경치를 보고 외로움도 느끼고 지금 이 순간 여행을 스스로에게 허용하고 실행하는 자신이 대견하기도 하셨네요. 그리고 만화에서 나온 명언을 떠올리시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위해 노력하기보다,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를 추구하다보면 좋은 만남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남겨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여수여행을 하시면서 '세상이 왜이럴까 가만히 앉아서 한탄하고 세상이 나에게 맞춰주길 바라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면 된다'라는 생각을 해내신게 놀랍습니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인생이 외롭고 고달프고 힘들지라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면 분명히 변화가 이루어집니다. 그렇게 원하는 방향으로 가다보면 어느 순간에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계신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거에요. 이번 여수 여행이 이미 마카님께는 그런 의미이기도 하지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복학 전 스스로에게 보상하는 여행과정에서 스스로 대견해하는 자기애를 되찾으셔서 저도 기쁩니다. 여행 결정하고 계획하고 다녀오는 과정 등에서 얼마나 많은 생각과 신경쓰이는게 있었을까요. 그러한 과정 매 순간 어떤 감정이든 스스로를 평가하기보다 알아주고 수용하려고 하고 모든 경험을 있는 그대로 느끼고 자신에게 '수고했다'고 할 수 있는 마카님이 참 대단합니다.
이제 집으로 돌아가시는 길이겠네요. 새 학기도 준비하시겠고요. 지금의 생각이 여행의 여운과 함께 마카님에게 오래 기억되실 겁니다. 그래서 스스로의 어떤 경험(감정, 생각, 감각 모두)이든 수용하고 받아들이실 수 있게 될거에요. 다음 글도 기다리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샤이닝
4달 전
멋지세요!! 지금의. freewriter3927님은 마음에 쉼이 필요하시지만 정황상은 견뎌야 할 시간에 계신 거 같아요. 힘드실 텐데도 삶의 조율도 잘하시는 거 같고 freewriter3927님의 마음도 헤아리시려고 애쓰시는 거 같아서 멋지게 잘 사시는 거 같아요!! 나중에 freewriter3927님. 맘에 쏙 드시는 그 외로움을 채워 줄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다시 여행 오시면 좋을 거 같네요. 미래에. 여자친구를 위해서 미리 견학을 가셨다고 생각하심 어떨까요?? 진짜 진짜 freewriter3927님 맘에 꼭 드는 분 만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