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에 강박/집착이 없어도 섭식장애일 수 있나요? - 마인드카페[공황|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정신건강
커피콩_레벨_아이콘Lefthander
4달 전
체중에 강박/집착이 없어도 섭식장애일 수 있나요?
극심한 불안 증세로 식욕이 많이 저하되어 있습니다. 그 불안이 체중에 대한 집착에서 오는 건 전혀 아니고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커피와 물 외에는 아무것도 넘어가지 않습니다. 저체중에 가까운 몸무게가 되어가고 있지만 아무것도 먹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딱히 몸에 통증이 있는 건 아닙니다. 에너지가 없다보니 마음이 계속 가라앉고 특별한 이유 없이 공황이 찾아오고 사는 게 사는 것 같지가 않습니다.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죽고싶지는 않지만 이럴거면 왜 사나 싶은 생각까지 드네요. 뭘 열심히 해서 이뤄봐야겠다라는 의지도 없고 취업 못 할 미래가 두려워서 어찌저찌 공부는 조금이나마 하고 있지만 효율적으로 하고 있지 않은 제 자신을 볼 때면 혐오감이 들기도 하고 살 자격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온몸이 살아있기를 거부하는 지금... 저는 어디서 부터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제가 나아질 수 있을까요?
불면섭식우울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y127 (리스너)
4달 전
안녕하세요 최근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식욕 부진 증상이 있으신가보네요. 원인이 어떤 것이든 식이 문제로 나타나면 섭식장애라고 볼 수가 있을 것 같아요. 스트레스가 극도로 심해져 그게 식욕 부진이나 불면증으로 이어지신 것 같네요. 충분한 수면과 음식 섭취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 되는데 그것들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니 무기력함도 같이 느끼게 되신 것 같아요. 지금 당장은 학업 보다는 마카님의 건강이 더 우선이니 치료를 받으셔야 할 것 같아요. 학업이나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는 당분간 조금 마음을 내려놓으시고 심리 상담이나 정신과 치료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부모님께 말씀드려서 부모님과 함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치료 잘 받으시고 잘 회복하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공부도 열심히 하시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fthander (글쓴이)
4달 전
@wendy127 정성스러운 답변 너무 고맙습니다... 타인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시는 걸 보니 마카님의 인생도 순탄하지 않았을 것 같은데...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