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에게 소외감 느껴요 남편 딸들 다각자이다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육아|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혼자된삶
·2년 전
가족들에게 소외감 느껴요 남편 딸들 다각자이다보니 지나가는 개만도 못한거같아요 딸들하고 남편하고 대화가 부족해요 큰애는 친구만나면 새벽3시반쯤에 오고 작은애는 겜하면서 대화하고요 남편은 늦게올때도 있고 아니면 피곤하다고 자니까 대화가없어요 그러다보니 혼자멍때리다 보니 외롭고 슬퍼지기도 해요 재미도 없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년 전
힘내세요
#외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온라인 이지만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가족들과 대화하는 시간이 없고 각자 자신의 일로 바쁜것 같아 외롭다 느껴지시는군요.
🔎 원인 분석
아이들이 어릴때는 육아로 정신이 없지만 , 조금 자란 이후에는 엄마손이 덜가기 시작하면서 가족보다 친구와 어울리는것을 더 좋아하게 되기도 하지요. 그러다 보면 늘 아이들의 일로만 바빴던 엄마는 허전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상황도 이와 비슷한것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큰아이는 친구를 만나고 작은아이는 게임을 좋아하고 또 남편은 남편대로 피곤해 하니 대화를 나눌 시간이 없네요. 마카님께서 주부 이시라면 충분히 외롭다고 느껴질만 할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가족들과 어떤 대화를 나누시기를 바라시나요? 대화가 시작되면 주로 어떤 이야기를 주고받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자녀가 자라고 사춘기가 오거나 성인이 되면 예전보다는 엄마를 덜 찾게 되지요. 아마 한참 아이들이 어린 시기에는 마카님께서도 아이들을 키우느라 집안일을 하시느라 정신이 없이 보내오셨을 것 같습니다. 그 안에서 엄마가 아닌 나의 정체감을 찾는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을것 같습니다. 이미 하고있는 역할도 버거운데 나까지 돌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요. 지금은 좀 어떠신가요? 마카님의 시간에는 여유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여유가 있다면 마카님의 삶을 돌아보고 나를 위한 시간과 나를 위한 노력들을 하나둘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족과의 대화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았는데요. 어떤 대화가 오가는지 마카님은 자녀들에게 어떤 엄마인지. 또 마카님께서 아이들 남편과 나누고 싶은것은 어떤 것들인지 궁금합니다. 종이에 하나둘 적어보셔도 좋습니다. 원하는 바가 있다면 가족들에게 제안을 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혹은 올 봄에는 속초로 여행을 가자~ 거기 가서 대게를 먹는거야 라고 이야기를 꺼내보셔도 좋습니다. 물론 짧은 글로 마카님 가정의 분위기를 다 읽을 수는 없지만 마카님의 원함을 가족들과 나누고 그에 대해서 확장하여 이야기를 나눌수 있어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저의 짧은 글이 마카님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심리적 어려움이 계속된다면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아, 그렇군요. 자녀 분에 대해 더 이야기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샤이닝
· 2년 전
고독한삶님 취미를 배우러 다녀 보세요~ 혼자서도 재밌게 지낼만한 것들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샤이닝
· 2년 전
@혼자된삶 그냥 외로우신것이 아니라서 마음이 무겁네요.. 누구라도 그 상황이시면 견디기 힘드실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ijd
· 2년 전
제가 헤아릴 수 없이 충분히 우울하실만 해요. 음.. 찾을 수 있는 다른 친척이나 이 앱에 있는 전문가에게 얘기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우울한 사람에게 나가서 운동해라 이런말 싫어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물론 고독한삶님이 그렇지 않다면 밖에 나가서 무언가 성취감을 느낄만한 것에 몰두하면 좋겠지만요.. 고독하지만 소중한 삶이에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hyeon08
· 2년 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