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어요 너무 힘들어요 제발 도와주세요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4달 전
힘들어요 너무 힘들어요 제발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2학년 되는 학생 입니다 1학년 기말을 망쳤어요 그래서 가족들의 기대를 제가 깨버렸습니다 전 나름대로 열심히 했다고 느꼈지만 계속 저를 높게 평가하시고 저에게 욕하는 가족들이 싫습니다 솔직히 집을 나가고 싶습니다 너무 힘들어서요 밤마다 공부 하면 계속 눈물이 나옵니다 울고싶은게 아니고 그냥 앉아 있는데도요 . 요즘엔 감정을 컨트롤 하기가 어렵습니다 왜이럴까요 제 자신이 제가 아닌거 같습니다 초등학교때의 저로 . 행복했던 저로 . 돌아가고 싶습니다 화를 냈다가 또 웃다가 울다가 저혼자 남천을 걷습니다 제 스스로 괜찮다고 느낄때 까지요 . 예전엔 오후 7시에서 새벽 2시까지 걷기만 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요 애들은 자기들끼리 웃으며 우울증같다고 합니다 진작 제대로된 우울증도 모르면서요 정말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
우울공황의욕없음호흡곤란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2rLining
4달 전
상담을 받아보아요. 그리고 기말따윈 망쳐도 인생 크게 달라지지않아요. 친구의 우울감을 보고 웃는 친구들말고, 님의 우울감을 들어줄 수 있는 전문가 /청소년 센터를 찾는게 단기간에 헤어나오는 방법일듯해요. 힘들면 힘내지마요, 그냥 힘들어해요. 그러면서 스스로 토닥거려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반달돌칼 (리스너)
4달 전
시험을 망쳐서 많이 힘드시군요. 가족들의 높은 기대와 결과에 대한 비난이 마카님을 견딜 수 없이 괴롭게 하는 것 같네요. 감정 컨트롤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마카님은 많이 지쳐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카님께 해 드리고 싶은 말은, 기말시험 한번 망쳤다고 마카님의 인생이 절대로 망가지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러니 너무 시험을 망쳤다는 생각에만 빠져있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은 열심히 노력했고, 결과가 어떻든 그걸로 충분합니다. 그러니 마카님 스스로를 칭찬하고 안아주세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부모님께 마카님의 상태를 말씀드렸으면 좋겠어요. 그게 어렵다면 학교 위클래스 선생님에게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혼자서만 힘들어하지 말고 도움을 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