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저를 이해해 주지않아요.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가족
커피콩_레벨_아이콘engine2
4달 전
엄마가 저를 이해해 주지않아요.
저는 지금 학생입니다. 저에겐 공부도 가장 중요하지만 아이돌도 굉장히 좋아해요. 여러 굿즈도 사고, 그 아이돌의 생일을 기념하는 생일 카페나 콘서트도 다녀옵니다. 하지만 엄마께선 이해해주지 않으세요. 항상 앨범을 살 때마다 저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걸 왜 사느냐”라고 매번 짜증을 내세요. 제가 책장에 있는 굿즈들 절대 건들지 말라고 항상 말씀을 드려도 꼭 하나씩 버리십니다.. 또 한번은 제가 명절 용돈으로 약 22만원을 받았어요. 친구 생일, 가족 생일, 또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앨범을 냈을 때 산 앨범 등으로 사용한 금액이 약14만원인데 친척들 돈이지만 이제 제가 쓰고 제가 모으는 거잖아요.. 간섭 받는 것이 너무 싫어요. 이제 10대 후반이라 저 혼자서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막내라서 걱정이 많으신가봐요. 그치만 이러한 일이 생각보다 자주 생겨서 항상 불안해요. 이번엔 어떤 일로 저에게 무슨 말을 할지 무슨 말로 비꼬아서 저를 욕할지를요.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요 조언 좀 해주세요. 강하게 엄마께 말씀드리면서 거절하고 싶어요.
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4달 전
엄마랑 의견이 달라 속상하시겠어요. 엄마랑 의견을 잘 조율해서 마카님의 원하시는 방향으로 잘 되길 응원할게요!
공감
신고하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nyl3rd
4달 전
그냥 그런 소시오같은 엄마들 많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샤이닝
4달 전
저도 어머님 좀 이상하신 거 같아요~ 그렇게 해서 에너지도 받고 동기부여도 되고 하는 건데 왜 모르시지?? 속상하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