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사람으로 보이는걸 못참아 자해까지 합니다.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대인관계
커피콩_레벨_아이콘Letmein6
4달 전
나쁜사람으로 보이는걸 못참아 자해까지 합니다.
안녕하세요. 9명의 직원을 두고있는 1년차 초보 사장입니다. 타인에게 나쁘게보일까 직원의 불성실한 태도에도 말은 못하고 참는 성격입니다 그러다보니 몇몇 직원들이 단체회의에서 대놓고 사장인 저의의견을 무시하며 이제는 공공의 뒷담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표정과 말투와 대놓고 저를 무시하고 싸우는 행동에서 알고는 있었지만 내가 예민한거라 생각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뒷담을 상세히 듣게되었습니다. 제가 사장으로써 추구하는 회사의 목표와 회사를 망하게 둘수없으니 고객의니즈에 맞게 일을 수정하여 일을 주는 모든것. 또는 직원복지라 생각해서 추구한 모든것들이 욕과 조롱으로 차있더군요. 아무도 믿을수가 없게되었습니다. 직원에게 싫은소리를 못하는것도 다 제가 타인에게 나쁜사람으로 보이는것에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렇다는걸 알고있습니다. 원래 다 사장욕한다 라는것도 알고 있고 그런것은 무시해야하는것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눈에보이는 직원들의 불만적인 감정에 항상 상처받습니다. 근 1년동안 보이지않는 은따와같은 자리에 지쳐 이제는 자살충동이 자주듭니다. 숨이 쉬어지지않는 발작이 자주옵니다. 도망치고 싶지만 현실앞에서 겨우겨우 회사를 갑니다. 대신 나를 망가뜨리는 자해와 담배를 몰래 시작했습니다. 감정이 메말랐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타인의 불만스러운 표정과 말투 감정에 신경안쓸텐데 말이죠. 어차피 가족이 아닌이상 기대를 버리라 하지만 내가 일군회사에서 하기싫다는듯이 겨우 일하는 직원들에게 욕을먹으며 사는게 이제는 일을 포기하고 싶은 충동이 매일듭니다. 매일매일이 겨우겨우 살아내고있어요.
스트레스불면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1개, 댓글 6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tikitakatok
4달 전
안타깝습니다.. 인식하셨을수도 있지만 사람의 성격이라는 것이 '좋다' '나쁘다'라는 것은 사실 없다고 저는 생각해요. 누군가와 맞는 성격, 맞지 않는 성격이 있을 뿐이지.. 그래서 나쁜 사람으로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하신 행동들이 사실 직원들 입장에서는 나쁜 사람인 것처럼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ㅠㅠㅠ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에는 멘탈이 약해서 직설적으로 말하는 것보다 돌려 말해주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다른 누군가는 직설적으로 바로 말해주지 않으면 정말 싫어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작성자님께서 주관적으로 생각하시기에 '나쁜 사람'으로 보이시기보다는 그냥 작성자님 본인의 성격을 토대로 사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본인의 행복에도 사업수행에 있어 직원들과의 의사소통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싸이코패스가 아니라면야 나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본인의 모습을 드러내보이셔도 괜찮을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샤이닝
4달 전
HR에 대한 개념과 문제직원관리방법 서적을 읽어보시길 바래요. 침몰이냐 성장이냐, 회사를 살리는 직원관리 대책’이란 책이 나왔어요. 한번 읽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mein6 (글쓴이)
4달 전
@tikitakatok 시간내어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의 모습을 드러내보이는걸 무서워하지않아야하는데 착한사람콤플렉스가 저를 여기까지 끌고온것 같습니다. 제게는 유용한 조언이 필요했는데 뼈를때리는 조언이네요. 대한민국 어딘가에 계신 익명의분이지만 제게 정말 힘이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mein6 (글쓴이)
4달 전
@유샤이닝 유용한 조언 감사합니다. 바로 구매했습니다. 힘든일에서도 배울점이있겠지요 성장할수있도록 책도읽고 배워나가야지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샤이닝
4달 전
@Letme in 6 마인드가 멋지시네요!!! 창업의 뜻 중에 "나라나 왕조 따위를 처음으로 세움" 이란 말이 있더라고요. Letme in 6님만의 나라를 세우신 거니까 그 나라의 왕은 오직 Letme in 6님 한 분이죠.^^ 다스리는데 많은 지식을 통한 지혜가 필요하겠지만 이렇게 고뇌하는 모든 순간들이 쌓여서 존경받는 경영인이 되실 거 같아요! 잘하실 거예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rmBlue
4달 전
저도 사업 하고 있어요. 직원이 9명 까지는 아니지만.. 그냥 서로 이용한다 생각하는게 제일 인거 같아요. 저도 싫은소리 못하고 참고 끙끙대는 성격이라 이전 직원 때문에 엄청 힘들어서 제 회산데 출근 하기싫어서 재택 하는 멍청한 짓도 많이 했는데 그냥 내보내고 나니 속이 시원 하네요 😂 어차피 사장은 절대 좋은 소리 못듣잖아요!! 해줄거 딱해주고 욕하던 말던 일만 빡세게 시키고 주동자는 잘라내버리시는게 .. 어차피 피사용자는 나가면 끝이잖아요. 사업주는 모든걸 다 걸고 하는데. 입장이 달라도 너무 달라요. 야당 여당 관계나 마찬가지 잖아요!! 그리고.... 너무 믿지 마세요. 기대하지 마세요. 로봇이다 생각하세요..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고 사업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