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걸어갈 때나, 음악을 들을 때나,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고, 환청이 들려요.
처음에는 잘못들었나.. 착각인가...긴가민가 했는데
환청을 듣는 횟수가 점점늘더니
마음이 좀 답답하다고 해야하나? 막막? 하고, 불안정해요.
해결방법같은게 있을까요?
0명이 전문답변 추천0명이 공감댓글 1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1개
심경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4달 전
안녕하세요
#환청
안녕하세요 마카님 상담사 심경주 입니다.
마카님의 환청이 계속적으로 들려오고 이것에 대해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는 사연을 읽고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일상생활에서 시시 때때로 환청이 들려오고, 잠시동안 그러는 것인가 생각했는데 계속해서 환청이 들려오시는 것을 경험하니 마음이 답답하고 매우 불안정하시군요.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지 막막한 마음을 가지고 고민을 작성하셨다고 읽었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최근에 환청이 들리신다고 하셨는데 혹시 극심한 스트레스나 고통스러운 경험은 없으셨는지요?
마카님이 기억하는 가장 최초의 환청이 언제 였는지 그 상황을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환청이 들리기 전에 그것을 진짜로 들리는 소리라고 생각하셨다면 그것을 언제 환청으로 인식하게 되었는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환청 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증상이 동반되고 있진 않으신지도 스스로를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 마카님의 지금 상황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길 권유드립니다. 혼자 생각하고 인터넷을 찾는 것 보다는 전문 기관에서 전문가와 함께 해결방법을 찾는다면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마카님의 고민을 해결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상담을 통해서는 내면을 깊이 탐색해 보실 수 있고, 상담사님의 이해와 수용, 지지를 받으실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