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죽고싶다는 생각을 해요. - 마인드카페[우울증|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정신건강
커피콩_레벨_아이콘안녕하셰
4달 전
5년째 죽고싶다는 생각을 해요.
저는 11살 때 부터16살, 지금까지 쭉 죽고싶다는 생각을 해왔어요. 과거에 안좋았던 일을 시작으로 쭉 무기력하고 우울함이 쉽게 찾아왔어요. 주로 주변인과 가벼운 마찰이 있을때 오고 때론 평범하게 잘 살고있을때 갑자기 몇주동안 우울했을때도 많아요. 자살 장소 , 유서내용까지 다 생각해본적있고요. 제가 살자고, 살아보자고 몇 백번을 다짐해도요 계속 제자리 걸음이에요. 근데 또 진짜 죽지는않아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지 벌써 5년째에요 이게 우울증이란걸 아는데 평소엔 기분 좋고 요즘엔 우울함도 아주 가끔씩만 찾아와서 지금와서 정신과 치료하기도 애매해요.
트라우마스트레스불면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0개, 댓글 2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dsea
4달 전
힘드시겠어요ㅠㅠ 정신과까진 아니여도 상담받는곳에는 갈 수 있지 않을까요? 힘내세요!! 좋은날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y127 (리스너)
4달 전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우울감을 겪어오셨나보네요. 얼마나 힘드셨을지 가늠도 되지 않아 마음이 아픕니다. 이전에 어떤 안좋은 일을 겪으셨는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그 일로 인해 받은 상처가 제 때 치료되지 않아 아직까지 아물지 않은 것으로 생각되요. 우리 몸에 난 상처도 제 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흉지고 덧나듯이 우리 마음에 난 상처도 그때그때 제대로 치료를 해줘야해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심리 상담 치료 받으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마카님이 지금 죽기에는 너무나도 아깝고 이 세상 누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한 존재에요. 많이 힘드시겠지만 심리 치료 잘 받으셔서 극복하시고 누구보다 행복하고 평안하게 오래오래 사시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