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안와요 무서워서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lovesky1
9일 전
잠이 안와요 무서워서요
약에 의존해요 이러면 안되는데
불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신영랑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9일 전
마카님께
#불면 #취침환경 #호흡법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는 불면증으로 인해 약에 의존하게 되는 점이 고민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짧은 글만으로 마카님의 마음을 다 알긴 어렵지만, 약물을 섭취함으로써 얻는 이점에 반해 부작용이나 시간과 비용 등의 기타 불편감 때문에 약물 도움 없이 수면하고 싶은 것이 아니실지 추측이 듭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불면증에 대해서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취침 환경 개선 마카님께서 주무시는 곳 근처에 평소에 마카님께서 좋아하거나 마음이 편안해지는 물건을 배치하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혹시 마카님께서는 어떤 물건이 떠오르시나요? 또 잠자리에 누워서 바라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사진을 보거나 음악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혹시나 고민이나 걱정되는 부분을 상기시키는 물건이 잠자리 주변에 놓여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 보시고 만일 있다면 다른 곳으로 치워주세요. 2. 호흡법을 통해 긴장감을 완화 우리의 몸은 긴장된 상태와 편안하게 이완된 상태가 결코 함께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안정된 호흡을 하게 되면 긴장된 몸의 상태를 편안하게 느끼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흡법은 다음의 방법으로 평소에 하루 2회, 5분 이상 연습하시고 잠자리에 누운채로 활용해 보세요. - 천천히 숨을 들이마셨다가 잠시 멈추고 다시 천천히 숨을 내쉬면 됩니다. 이때 숨을 들이마실 때보다 내쉴 때 두 배로 더 길게 천천히 숨을 내뱉는 것이 중요합니다. 풍선이 부풀었다가 줄어드는 것처럼 숨을 들이쉴 때 풍선이 부풀 듯 배가 올라가고 숨을 내쉴 때 풍선이 줄어드는 것처럼 배가 내려가는 느낌을 한 번 느껴 보세요.
저의 답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