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 어머님이 결혼을 반대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결혼/육아
ghghjji
22일 전
남자친구 어머님이 결혼을 반대해요
연애 1년 넘었어요 사이 좋게 안싸웠다고는 못하지만 3번 정도 싸워 봤고 서로 화를 풀어 나갈때의 모습이 맞다고 판단하여 더욱 정이 들었어요 이제 나이도 있어서 결혼 하려고 마음을 잡고 있는대 남자친구 부모님의 결혼 반대가 절 너무 힘들게해요 반대가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희망이 있다가 반대를 하게 되니 마음이 너무 않좋아요, 그냥 내가 포기 하는게 나을까하는생각도 들고 결혼은 포기하고 연애만 할까 생각하고 10년 넘게 연애해서 40이 넘으면 그때는 허락하지 않을까 아니면 중간에 헤어져서 각자 다른 사람을 만나게 될까 ?내가 이사람을 죽도록 사랑 하지 않는걸까?그냥 적당히 사랑해서 이런생각이 드는걸까? 남자친구는 조금만 시간달라고 다해결하고 무슨 일이 있어도 하겠다고 하는대 그에 비해 내미음이 자꾸 힘들어 지니까 흔들리는거 같아요 전에 오래 사귄 친구가 있는대 그친구에게도 내가 헤어지자고 해서 실망감이 있으셨는대 이번에도 그러기엔 부모님이 실망할까봐 너무 무서워요 현제는 집을따로 구해서 일주일에 반정도 같이 살고 있어요 어떤미음을 먹어야할지 정말 힘들어요 ...
우울불안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숙자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0일 전
결혼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은 누가 해야할까요?
#스트레스 #우울 #불안 #결혼고민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김숙자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은 1년 정도 사귄 남자친구와의 결혼 문제로 글을 남기셨네요. 연애하면서 갈등을 극복하는 과정이 맞고 결혼을 결심했지만 남자친구 부모님의 결혼 반대로 마음이 안좋고 힘들어 포기할까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는 시간을 달라고 무슨 일이 있어도 해결하겠다고 하지만 마카님께서는 마음이 지치신 것 같아 보이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결혼은 두 사람의 당사자가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자이지만 우리나라에선 아직 집안끼리의 결합이라는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자신의 부모님과 상대방 부모님의 결혼에 대한 생각도 온전히 무시할 수 없는 면이 있습니다. 마카님은 상대방 부모의 결혼 반대로 힘들어 관계를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한편으론 부모님을 실망시킬 것도 걱정하면서 복잡한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결혼이라는 큰 일을 앞두고 복잡한 심정에 글을 올리신 마카님, 힘든 순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해결방안을 제안해 봅니다. * 결혼은 누가 결정할까요? 마카님께서 남자친구와 결혼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연글에서는 사귀는 동안 갈등의 해결 과정도 맞았고 정도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결혼할 나이도 된 것 같아 결혼도 결심하셨다고 했네요. 자세한 상황은 알 수 없지만 마카님께서 결혼을 순간적으로 결정하지는 않으셨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남자친구 부모님의 반대가 있을거라 어느 정도 예상하신 부분도 있어 보이네요. 결혼에서 가장 중요한 건 남자친구 분과 마카님의 의견입니다. 부모님의 의견을 참고는 해야겠지만 결국 결정은 두 사람의 몫입니다. 이 부분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 결혼 반대가 나에게 힘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반대가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희망이 있다가 반대를 하게 되니 마음이 너무 않좋아요' 하셨네요. 어떤 이유로 어떻게 반대의사를 표현하셨는지 모르지만 반대에 부딪혀 상처입고 지친 마음이 커보입니다. 남자친구 분은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며 해결하려는 상황인데 마카님께서는 내가 적당히 사랑하는걸까? 고민하면서 거리를 두려고 하시네요. 마카님은 남자친구 분을 사랑하지만 한편으론 자신의 마음이 다치는 것에 민감하신 부분이 있으신 것 같아요. 또 자신의 부모님을 실망시킬까봐 무섭다고 하셨네요. 결혼은 부모님, 혹은 다른 사람을 만족시키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정을 꾸리고 싶을 때 결심하고 하는 것 같아요. 결혼 반대가 마카님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왔는지 정리를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고민이 많으신 마카님, 누구보다도 남자친구와 충분히 대화하고 서로 힘을 주시면 좋겠어요. 마카님께서 결혼을 생각하실 정도로 소중한 분이니까 온전히 믿어보면 어떨까요? 마카님의 독립과 성장을 응원합니다. 보다 깊은 탐색이나 객관적인 시각이 필요하다면 마인드까페 상담사가 함께 할게요.
안녕세요
22일 전
반대하는 이유가 뭐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