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비어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최진경입니다
18일 전
내가 비어있어요
내몸도 내머리도 텅 비어있어요 아무것도 하기싫어요 의욕도 없고 아무말도 하기싫어요 무슨말을 해야 상담을 받는데 무슨말을 전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무슨생각을 하는지 뭘 하고싶은지 그냥 텅비어있네요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6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혜승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18일 전
있는 그대로를 보여 주시면 됩니다.
#마음의준비
안녕하세요 진경님~ 이혜승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몸도 머리도 텅 비어 있고 아무 것에도 의욕이 없다 보니 심지어는 말도 하기 싫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도 모르시는 상태이시네요. 어느 순간,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지조차 모를만큼 자신이 텅 비어 버렸다고 느끼시나 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어떤 이유인지는 알 수 없으나 오랜 기간 만성적인 무기력과 우울 상태가 아닐까 싶어 염려가 됩니다. 우울은 내가 실제로 우울하다, 슬프다 등의 감정을 느끼는 것도 있지만, 좋은 걸 봐도 좋은 줄 모르겠고, 내 감정이 어떤지도 인지가 어려운 무감흥 상태인 경우도 우울로 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상담에서 어떤 말씀을 하실지 고민 안 하셔도 돼요. 어떤 부담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상담이 아닙니다. 변화되어야 하겠다, 묻는 말에 잘 대답해야 겠다.. 이런 부담 없이 상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카님의 평안함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샤이닝
18일 전
최진경님 그래서 상담하는 거에요.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열정을 노력을 너무도 열심히 했기에 쉬고 싶으신 거에요. 반대로 뭔가 해야하는데 하는 마음도 있으신거 같아요. 상담은 꼭 받으세요~ 쉬는건 좋은데 마음 치료를 안하면 병이 더 커져요. 눈이 다쳐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데 그냥 놔두면 큰일 나듯이 우리가 볼 수 없는 뇌도 관리가 아주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최진경님의 모든 인생은 너무 귀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