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여기 있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jejekim
23일 전
상*** 여기 있어요
바람 핀 이성의 상대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그 사람은 바람 핀 것 다 용서하고 헤어질 생각 없고 결혼하겠다고 합니다. 분리수거도 못 할 쓰레기에게서 벗어나라고 정신차리라고 안타까워 얘기하고 있는 제가 참 *** 같습니다. 이러니 제가 당하고 살았겠죠. 세상에 인과응보 있을까요? 지금 전 재회하고 싶은 마음 일도 없고 단지 그 둘이 결혼해서 사는 꼴을 못 보겠습니다. 지금 제 심리 상태는 뭘까요? 화가 나요 계속 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상 생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우울공황분노조절중독_집착의욕없음불면트라우마호흡곤란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7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3일 전
힘내세요
#우울 #트라우마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이렇게 만나뵙게되어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연인관계였던 남성분이 다른 여성분을 만나며 외도를 했군요. 마카님은 그 여자분에게 연락을 해서 상황을 이야기 했지만 상대방 여자는 오히려 당당하게 결혼할생각이다 라고 의사표현을 했고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연을 읽으며 마카님이 얼마나 화가 났을까 얼마나 답답했을까 생각했습니다. 상대방이 바람을 피운것도 화가나는데 심지어 상대 여자분이 당당하기 까지 하니 얼마나 기가막혔을까요. 다시만날 마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둘이 결혼해 사는 것도 싫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지금 마카님에게 느껴지는 가장 강렬한 감정은 억울함 인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나를 이렇게 힘들게 만들고 원인을 제공한 두사람이 행복한 모습이라고 상상하면 억울한 마음 분한마음이 드는 것이 당연합니다. 분하고 화가 나는 마음을 풀어 주고 달래주는 시간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이제 그 두사람은 두사람이 만나든 헤어지든 결혼을 하든 어떤 길을 걷든 마카님과 관계가 없는 사람들입니다. 마카님은 마카님 자신의 마음만 돌보면 됩니다.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을만큼 상처받은 내 마음을 어떻게 하면 달래줄수 있을까요.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알수가 없어서 그 둘이 어떻게 관계를 맺어갈지는 알 수 가 없죠. 화가 난다면 그 둘이 잘 안되었으면 좋겠다. 혹은 잘 되더라도 나쁜 관계로 끝나면 좋겠다 라고 마음대로 생각해 버리셔도 좋습니다. 노트에 편지를 써보거나 혼잣말을 해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어딘가에 표현을 한다는 것이 마음에 위안과 정화에 큰도움을 주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이후에 시간이 많이 지나면 이제 그들은 나와 관계없는 지나간 사람들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됩니다.
상처받은 나 자신을 돌봐주세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혼자 해결이 잘 되지 않는다 생각되면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그럼 저의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빨간바나나토끼
23일 전
인과응보있어요 그들은끼리끼리 🗑 방생말고 살라고하세요 그런애들 꼭빨리깨지죠 너무화나면 인스타나 회사에 저격해도되구요 까짓것벌금얼마한다구 저도 예전에그랬어서ㅜ 정신병원가서 심리상담도받고 약도먹었어요 그냥 신경끄고 살아요 가장중요한건 글쓴이님 본인이시잖아요!!!쓰레기는 갖다버리고 이제 글쓴이님만생각하세요 자기를 그만자책하세요..!! 그쓰레기들은. 지지고볶든. 알아서 꺼지라해요 마음아프신거알지만 병원가서 심리치료도받고 심적안정제도처방받고 여행도다니고 화장품도사고 머리도하고 기분내보고 해봐요 세상에서 내가제일 소중하고 나를제일 아껴줘요 이제
jejekim (글쓴이)
23일 전
@빨간바나나토끼 고맙습니다.
불가근불가원
22일 전
분풀이를 했는데 의외의 반응에 더 화가 나는 것이겠지요. 재회하고자 하는 마음이 1이 있다해도 분리수거도 안 되는 쓰레기때문에 뭐하러 시간을 낭비하시나요? 그냥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는게 최선입니다. 바람! 표현하신거로 봐서는 님도 가정이 있으신듯 한데 그 쓰레기는 버리시고 배우자에게 최선을 ... 바람은 그저 지나가는 것입니다. 입장 바꿔 님의 배우자께서 그러한 시간에 있었다면 어떨까요? 가장 소중한 것을 잃고 나면 그때 후회해도 소용이 없어진답니다. 상처주지 말고 상처받지 말고 그저 현재를 감사하면서 행복을 만들어 가시길...
wishuwell
22일 전
둘이 결혼한다고 한들 잘 살겠나요.. 여자는 평생 남자가 또 바람피진 않을까 걱정에 살 것이고, 남자는 또 바람을 피겠죠 바람은 한 번 핀 사람이 없다고 하더군요 극복하고 잘 사시면 언젠가 근황이 들려올텐데 그때 코웃음 한번 치시고 계속 잘 사시면 될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jejekim (글쓴이)
22일 전
@불가근불가원 잘못 이해하신듯요. 저 가정 있는 사람아닙니다. 현재의 감사함을 느끼며 이 일을 잊으려 애 쓰는 중입니다. 분풀이라 표현하시니 …좀 그렇네요.
jejekim (글쓴이)
22일 전
@wishuwel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