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고치고 싶어요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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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23일 전
불면증 고치고 싶어요
불면증 고치는 방법이 뭔가요.. 잠 들기가 너무 어려워요..눈을 계속 감고 있어도 잠 들지가 않아요..최근들어 계속 3시 이후에야 잠이 드는거 같아요ㅠ
불면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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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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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전
수면 패턴화하기
#불면 #원인찾기 #수면패턴
안녕하세요.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불면증이라 여겨질만큼 잠드는데 어려움이 있으시군요. 잠들려고 아무리 애써도 잠은 오지 않고 3시에서야 겨우 잠이 드신다니 그 피로감이 상당하실 듯 싶어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잠드는 것이 어려워지는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답니다. 여러 활동으로 마음을 들여다보기 어려운 낮에 비해 밤에는 여러 생각이 오갈 수 있는데요. 이때에 어떤 걱정거리나 불안등의 감정이 마음을 채울 때 수면에 집중이 어려울 수 있지요. 혹은 낮에 몸이 피로할만큼의 활동이 부족할 경우 쉽사리 잠드는데 어려움이 될 수 있답니다. 어떤 필요에 의해 몇 번 늦게 잠들던 것이 몸에 익숙해지면서 수면 시간이 점차 늦어지기도 해요. 마카님의 경우는 어떤 경우에 해당되시나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먼저 원인을 찾고 그에 맞게 대응해가는 것이 필요한데요. 저는 마카님만의 수면패턴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무리 할 일이 있거나 재밌는 것이 있더라도 일정 시간이 되면 잠들기를 준비하는 거에요. 물론 그 몇시간 전부터 식사를 마치고 따뜻한 물로 씻고 자극이 될만한 것들에 시간을 덜 보내기도 하구요. 평소 걱정이 많으시다면 걱정노트를 마련해 하루를 돌아보는 시간도 가져보세요. 적으면서 어떤 걱정이 되었고 그 걱정을 어떻게 견뎠는지, 어떻게 풀어가면 좋을지를 일기처럼 정리하면 걱정의 크기가 한 결 줄어들 거에요. 낮에 햇볕을 받으며 활동을 충분히 해준다음 밤이 되어 방안을 깜깜하게 해주면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발생한답니다. 이 호르몬이 적절치 않을 때에도 수면에 어려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요즘 일상은 어떤지도 살펴주세요. 활동을 늘릴 방법을 찾거나 어려움이 될 경우 관련 약물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거에요. 그리고 잠자리에 들어서는 불빛은 최도록 끄거나 아주 최소로 하고 몸을 이완시키는 것에만 집중해주세요. 수면의 목적 중 하나가 피로를 해소하는 것인만큼 눈을 감고 천천히 편안한 호흡을 하는 것으로도 몸을 쉬게 하는 역할이 될 거에요.
마음에 해결이 잘 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thundercake
23일 전
방의 조명을 어둡게 하고, 휴대폰도 끄고, 이불 등으로 방의 온도를 따뜻하게 했어도 수면에 문제가 있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AzureToumei
23일 전
저는 정신과 방문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수면 사이클 틀어진걸 혼자 힘으로 바꾸기 참 힘들기도 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이면 안정제 같은게 수면에 도움이 될지도 모르니... 그리고 습관적으로 오후에 커피나 홍차, 녹차, 에너지 드링크 같은 카페인이 든 음료를 즐기는 습관이 있으면 수면제 먹어도 잠들기 힘드니까 자제하시는게 좋아요ㅠㅠ(제가 그런데 잘 안 고쳐지네요 커피 너무 좋아해서ㅠ)
jeemma03
22일 전
병원에 가서 치료 받으시는게 좋으실거같아요 혼자서 고치는게 쉽지 않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