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서 뭘하며 살아야할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뽀또링링
21일 전
커서 뭘하며 살아야할까요
이제 고등학생 되는 학생인데요 학원에서 영 수를 배우는데도 진짜 모르겠어요 근데 진짜 공부 하기가 싫어요 그리고 딱히 어른 돼서 하고싶은 직업도 없고 잘 할 자신이 있는것도 없어요 공부도 못하고 다른것도 다 못하는데 뭘하고 먹고 살죠..? 중3 성적 평균이 53점이에요.. 근데 저희 학교가 정말 시험 문제가 쉬운 학교입니다ㅜ 제가 좋아하는 건 동물,춤이고요 근데 춤을 그렇게 잘 추진 않아요.. 정말 뭐하고 살죠
우울스트레스의욕없음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19일 전
뭐하고 살지 막막한 마카님께
#학업스트레스 #동기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공부를 못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해 막막함으로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성적이 학원을 다님에도 오르지 않는 것 같고 공부 자체에도 흥미가 별로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미래에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어떤 삶을 살아갈지에 대해 막막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이제 미래에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해 고민하시고 계신 것 같습니다. 공부도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마음대로 잘 되지 않아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영어, 수학을 공부하지만 잘 모를 수 있습니다. 마카님께서 이해할 수 있는 수준부터 천천히 다시 시작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공부를 하기 싫다하셨는데 아마도 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아직 찾지 못하신 것 같습니다. 찾아가는 중이기에 마카님께서 어떤 것을 좋아하고 어떤 것으로 미래에 살아갈지에 대해 많은 탐색이 이루어져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께서는 어떤 것을 할 때 살아있다 느끼시나요? 어떤 것을 할 때 행복하고 뿌듯하며 성취감을 느끼시는지요. 적어주신 글에는 동물과 춤을 좋아하는 것 같은데 이와 관련한 계열로 더 공부를 해보고 싶으신 마음이 있으신가요? 학교성적도 진로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인이지만 무엇보다 마카님의 흥미와 적성이 중요한 만큼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경험들을 통해 마카님의 흥미와 적성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공부할 때도 보다 효율적인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짧게 여러 번 반복해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힌트 위주로 시험을 준비하며 수업 시간에 선생님들이 강조하는 것, 중요하다고 한 것들을 잘 체크해두고 시험을 보기 전에 여러 번 읽다 보면 더 잘 외울 수 있을 것입니다. 꼭 잘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마카님께서 좋아하고 해보고 싶은 것들을 해보며 맞는 길을 찾아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장례식장축제
21일 전
어떻게든 살아가집니다 특성화고 가서 기술 배우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반달돌칼 (리스너)
20일 전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네요. 아마 지금의 마카님은 자신의 재능이 뭔지 잘 몰라서 답답하게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이제 고등학생이 되는 학생 이면, 아직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대해서 확신이 없을 수 있는 나이랍니다. (마카님 처럼 고민도 하면서 천천히 찾아 가는 거죠.) 진로 적성을 찾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마카님 자신에 대해서 깊이 생각 해 보는 것 인것 같아요. 마카님이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어떤 것을 할 때 행복한지? 같은 것 말이에요. 너무 걱정만 하기 보다는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유를 가지고 무엇이든 경험해 보세요. 그렇게 하다 보면 마카님이 생각하지도 못한 곳에서 마카님의 적성과 진로가 찾아 질 수도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