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뭘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학업/고시
비공개
24일 전
앞으로 뭘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평생 의사만을 꿈꾸며 공부했고 저에대한 제 스스로의 기대치도 높았어요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지만 좋지 못한 결과를 받고 재수를 했어요 재수하는동안 혼자서 많이 울고 왜 나만 이럴까라는 생각이 들때마다 죽을힘을 다해 공부했어요 올해 수능 결과 정말 아쉽게 제가 목표하던 성적을 못받았고 결국 연/고대 공대에 입학 하게 되었어요 주변친구들은 연고대도 충분히 좋은 학교고 충분히 할수있을거라고 말해주었고 저역시도 재수때 정말 너무 힘들었고 더이상 할수있를거란 생각도 없기에 나름 만족하면서 제가 앞으로 의사말고 어떻게 살아갈지 매일 고민했어요 고민하면 고민할수록 의사 라는 직업밖에 제가 원하던게 없더라고요.. 커뮤니티에 의대합격이라는 글만 봐도 부러움에 눈물이 나고 주변 의대에 합격한 친구들이 진짜 미치도록 부러워서 눈물이 나요 그래서 한번더 도전하려도 생각도 수도없이 하지만 한번더 한다고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는 미래와 다시 그 지옥속에 들어갈 생각에 도저히 용기가 안나요 재수하면서 부모님도 너무 돈을 많이 투자해주셨고 예전이면 그냥 넘겼을 요즘 돈이 없다 이런 말들이 정말 가슴에 꽃히고 제 스스로가 너무 한심해요 아무리 생각해보고 아무리 스스로 타협해봐도 만족이 안되고 의사 라는 직업을 갖지 못하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지도 솔직히 모르겠어요 저 어떻게 해야할까요ㅜ
스트레스우울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4일 전
의사라는 직업을 원하는 마카님께
#흥미 #동기 #적성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원하는 의대를 진학하지 못해 아쉽고 의사라는 직업을 꼭 하고 싶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평생 의사만을 꿈꾸며 공부했기에 의대에 진학하지 못했다는 사실이 굉장히 힘들게 다가왔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는 지금 다니는 공대도 충분히 좋은 학교라고 하였지만 마카님께서는 생각했던 것이 의사뿐이었기에 현재 상황에 대해 아쉬움이 클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정말 열심히 공부하여 현재 공대에 진학했지만 늘 꿈꾸던 의사가 되는 길인 의대에 진학하지 못해 많이 아쉬우셨을 것 같습니다. 고민을 읽어보면서 궁금한 내용이 있습니다. 마카님께서는 `의사`만을 꿈꾸는 이유가 어떤 것인가요?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서,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기분이어서, 월급이 높아서,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 봤을 때 멋져 보여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께서는 평생 의사만을 꿈꾸셨기에 어떤 이유에서 꿈꾸셨는지 궁금합니다. 언제부터 의사가 되고 싶으셨는지, 지금은 어떤 이유에서 의사를 그렇게 하고 싶은지 등 그러한 이유를 탐색하다 보면 마카님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는지 알게 된다면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킬 방법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직업적인 측면보다는 마카님께서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을 할 때 즐거운지, 어떤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고 싶은지, 잘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 등 다양한 탐색이 이루어진다면 보다 앞으로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충분히 하고도 의사를 꼭 하고 싶다면 해당 학교에 문의를 통해 전과나 편입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